이번 정류장은 목5동 자원봉사캠프, 5동 자원봉사캠프입니다. 내리실 문은 오른쪽입니다.

This stop is Mok5dong Volunteer Camp, Mok5dong Volunteer Camp.

The door's on your right.

 

"안녕하세요~호호호~" 듣기만 해도 기분 좋게하는 김인화 캠프장님에 웃음소리로 목5동 자원봉사캠프를 소개합니다.

 

5동 자원봉사캠프는 한마디로 나비효과를 기대한다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나 하나의 변화가 사회 전체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예를들어 한사람의 자원봉사활동이 나비의 날개 짓이 되어 그로 인해 멀리 파장을 일으키며 퍼져나가는 이치처럼,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목5동 캠프 상담가들은 단합된 마음으로 열심히 함께하며 즐거움을 나누고 있습니다

 

 

5동 자원봉사캠프 주요자원봉사활동으로는

 

- 찾아가는 보드게임 : 경로당에 방문하여 학생들이 어르신들에게 치매예방으로 보드게임을 알려드리고, 보드게임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환경정화활동 : 동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지역 내 환경정화활동 및 불법 광고물 수거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도서나눔을 통한 북카페 개소 : 주민센터 내 북카페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도서나눔활동과 독서지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신규계획하고 있는 자원봉사활동으로는

 

캠프상담가들의 논의 끝에 목5동 주민의 특성을 살려 성인자원봉사자들이 꾸준하고, 자발적으로 할 수 있는 만들기 봉사단을 계획하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애착인형 만들기와 에코백 만들기 등의 다양한 공예품을 제작하여 공공의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는데 목적을 두고, 정기적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특히 홍보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두번째, 지역사회 문제를 캠페인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알리는 일에 앞장서고자 합니다.

 

 

 

<사진왼쪽부터 신동숙 상담가, 신명희 상담가, 김인화 캠프장, 이정화 상담가>

 

 

목5동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는 김인화 캠프장, 신동숙, 이정화, 신명희 캠프상담가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인화 캠프장님은 강의전문가로서 자원봉사활동 오리엔테이션과 자원봉사기본교육을 전담하고 있으며, 신명희 상담가는 해피바이러스로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진행을 전담하여, 즐겁고, 웃음이 넘치는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신동숙 상담가는 보드게임 전문가로 경로당에 방문하여 보드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청소년에게 보드게임교육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정화 상담사는 미술전문가로 캠프에서 제작하는 에코백, 애착인형만들기 등의 다양한 물품을 제작하고, 만드는 것을 교육하는 것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5동 자원봉사캠프는 상담가 숫자는 적지만 소수정예 4명의 캠프상담가가 똘똘뭉쳐 재능을 나누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5동 지역주민들의 자원봉사활동과 자원봉사캠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봉사정거장은 매월 첫째주 목요일에 양천구 자원봉사캠프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