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정거장 #7] 신월4동 자원봉사캠프

 

 

이번 정류장은 신월4동 자원봉사캠프입니다. 내리실 문은 오른쪽입니다.

This stop is Sinwol4dong Volunteer Camp, Sinwol4dong Volunteer Camp. The door's on your right.

 

봉사정거장 7번째로 신월4동자원봉사캠프를 소개합니다.

2018년을 마무리하는 12월이다보니 인터뷰스케쥴 잡기가 어려워, 인터뷰에 응해주신 김경자 캠프장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신월4동캠프는 다른캠프도 다들 하고있는 일이라 소개할게 없다고 하시면서, 굳이 소개하자면 신월4동캠프는 우리동네 어려운 분들을 돌보는 일과 공용공간을 꾸미는 일에 가장 많이 시간을 할애한다고 소개해주셨습니다. 특히, 복지사각계층에 계시는 어르신가정, 장애인가정, 조손가정, 위탁가정 등을 돌보는데 관심을 가지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신월4동 자원봉사캠프에 활동에 대해 소개해볼까요?

 

나눔가족봉사단

 

매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나눔가족봉사단을 운영하여 처음에는 5가족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20가족까지 늘어났으며, 나눔이웃가게에서 후원을 받아, 어르신가정에 필요한 음식과 물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눔가족봉사단과 어르신가정과 결연을 맺어 우리동네 어려운 어르신을 지역사회 가족이 돌보는 일을 시작한 것이 가장 큰 보람이라고 합니다. 꼭 봉사활동하는 날만이 아닌 어르신가정을 우리동네 나눔가족봉사단이 돌보는 것으로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놀이터에서 놀자

 

우리동네 놀이터인 꿀벌놀이터를 좀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할 수 있는 쉼터와 포토존으로 만들기 위해 코스모스와 해바리기를 심었습니다. 봄부터 우리동네 청소년을 자원봉사자로 모집해서 땅을 개간하고, 씨를 심고, 땅을 개간하고, 물을 주며, 열심히 놀이터를 가꾸어 나갔습니다. 주민들이 청소년들에 활동에 대해 칭찬해주며, 좀 더 열심히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난히 더웠던 지난 여름, 재해수준의 더위로 인하여, 2회 봉사활동으로는 관리가 어려워 실패로 끝났지만 나름 열심히 노력해서 작은 보람이 생긴 봉사활동이 었습니다.

 

이번 놀이터에서 놀자 프로그램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에서 진행하는 2018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가벼운 마음으로우리동네 놀이터를 바꾸는 부분으로 공모에 신청했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수상을 축하드리고, 수상한 청소년들이 우리동네 리더 자원봉사자로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신월4동 여름방학 봉사활동

 

우리동네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위해서 모기퇴치제와 만병통치 연고 만들기와 복날을 맞이해서 복다림봉사자를 모집해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봉사활동에 기쁨과 지역사회 나눔가게에 후원으로 복날 삼계탕 지원까지 무더웠던 이번 여름,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신월4동 캠프가 정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었습니다.

 

 

 

 

 

신월4동 자원봉사캠프와 함께하는 어울림 플리마켓 진행

 

신월4동 플리마켓을 진행해서 홀몸어르신의 반찬을 지원하고자 준비했습니다. 양천사랑복지재단에서 진행한 한__캠페인도 함께하여 참여자들과 지역주민이 많이 기부해주셨습니다.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는 플리마켓 덕분에 신월4동에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플리마켓을 더 풍성하게 해준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라피, 조이플밴드, 서서울오케스트라, 신월4동주민자치오카리나팀이 멋진 재능으로 행사를 빛나게 해주셨습니다.

 

 

 

 

 

 

길고양이 인식개선 캠페인과 TNR활동 진행

 

양천구동네고양이단체와 함께 길고양이인식개선 캠페인과 길고양이 중성화(TNR)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원받은 공모사업에 함께 해주셔서 더욱 의미있는 일이었습니다.

 

 

 

 

신월4동 캠프는 총 5명의 상담가와 3명의 예비상담가로 2018년 모든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신월4동 캠프는 캠프를 총괄하는 김경자 캠프장과 놀이터에서 놀자 봉사활동을 담당하는 김윤진 부캠프장, 나눔가족봉사활동을 지원하는 백성옥, 박인희, 전광수 상담가님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길고양이인식개선과 캠프에 활동을 든든하게 지원해주시는 김혜자, 김은아, 윤근옥 예비상담가 아니 이제 상담가님들이 활동하고 계십니다. 2019년에도 계속 주~욱 부탁드립니다.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