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미니 자원봉사센터,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활동 상담가 118명 위촉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1. 28. 14:08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22() 양천구 자원봉사캠프 상담가 위촉식을 양천나눔누리센터 5층 나눔누리홀에서 개최했는데요.

     

    2005년을 시작으로 자원봉사캠프가 동주민센터 내 설치되기 시작되어 자원봉사상담가는 지역주민이 원하는 자원봉사를 기획하고, 모집하여 활동하는 리더 자원봉사자로 2020년 한 해 동안 상담가로서 적극적인 활동을 약속한 118명의 상담가를 위촉했답니다.

     

    이번 행사는 함형호 센터장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백정애 퇴임 캠프장님과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엄명숙캠프장님에게 감사패와 감사장을 전달하였으며, 2020년 신임 캠프장 및 부캠프장으로는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양정아캠프장님,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이명숙캠프장님을, 부캠프장으로는 신월1동자원봉사캠프 신명희부캠프장님을 새롭게 임명했습니다.

     

     

    또한, 캠프 상담가 착복식 및 선서식과 2020년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운영방향과 사업안내를 통해 캠프운영 방향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할 수 있었으며 ‘가치, 같이 그리고 세움’이라는 운영방향과 함께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센터의 위상을 더욱 높이기 위해서는 이전에 갖고 있는 틀을 벗어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함을 다시금 강조했습니다.

     

    우리 동네에서 자원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주민을 만나고 더욱 즐거운 마을 만들기에 우리 캠프상담가도 즐겁게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서로 격려해주고 즐기며 활동하도록 더 많이 소통하겠다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황미혜캠프회장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특히 20191226일에 양천구 자원봉사활동 조례 중 제86의 신설로 동단위 거점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지원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앞으로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캠프와 함께 지역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지역사회 문제발굴과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P.S : 센터장님께서 특별 이벤트로 준비해주신  한번 들으면 영원히 빠진다는 ‘출구 없는 노래’로 유명한 드라마 김과장 OST인 가수 서영은의 #꿈을꾼다 를 직접 불러주셨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