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이모저모~![2편]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3. 26. 15:22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이모저모~![2편]

     

    ■ 신월3동자원봉사캠프

     

    공적 마스크 구입 5부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마스크 구입은 비용부담 뿐만 아니라 구입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신월3동주민센터는 신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월3동자원봉사캠프와 협업하여 ‘착한 마스크’를 직접 제작 보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밀도의 국내산 고급 원단으로 가벼운 손세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여 마스크 폐기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동시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작된 마스크 400장은 신월3동 내 취약 계층에 우선 배부될 예정입니다.

     

    정성껏 제작된 마스크를 꼭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하여 따뜻한 나눔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큰 힘이 되리라 믿습니다.

     

     

     

    ■ 신월4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물리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람들의 온기가 필요한 우리의 이웃에게 안녕리액션 캠페인 일환으로 어르신들께 소독제와 마스크 및 생필품과 함께 안부를 전하였습니다.

     

    어르신의 건강을 위한 소독제와 마스크 및 생필품 등을 나눔가족봉사단의 사랑이 더해진 안부인사와 함께 정성껏 전달을 해드렸습니다.

     

    참여가족들은 “코로나19로 집안 냉장고와 집안 내부를 살필수 없어 아쉬웠어요''라고 활동소감을 전하기도 했으며 어르신이 평소 좋아하는 두부를 준비한 가족, 힘들게 모은 마스크를 어르신을 위해 기꺼이 양보하며 전달하는 가족,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어르신들과 함께 눈을 마주치며 소소한 이야기까지 좀 더 깊게 나누고 싶어하는 가족도 있으셨답니다.

     

    나눔가족봉사단의 사랑을 더한 물품으로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게 지내시길 바랍니다.

     

     

     

     

    ■ 신월5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관내 복지시설은 휴관인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로 이한 어르신들의 결식으로 건강을 염려하여 신월5동자원봉사캠프는 한방 삼계탕을 직접 만들었답니다.

    주민센터 증축공사로 캠프 상담가 각 가정에서 삼계탕과 반찬을 준비하여 주민센터에서 한방 삼계탕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마스크를 착용한 가족봉사단이 방문하여 전달해 드렸습니다.

     

    최근 복지관 등 점심 급식 중단으로 어르신들께서 평소보다 몇배로 한방 삼계탕을 너무 맛있게 드셨다고 감사인사를 전해주셨다네요.

     

    코로나19 예방수칙으로 손씻기, 마스크 착용은 기본이지만 균형잡힌 건강한 음식도 중요한 만큼 어르신들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목5동자원봉사캠프

    목5동자원봉사캠프는 목5동주민센터와 함께 목5동 지역에 방역활동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개인위생과 올바른 마스크 착용, 이렇게 깨끗하게 방역활동까지 더해지니 코로나19로부터 주민들이 더욱 안전하도록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로 양천구 자원봉사캠프 내 봉사활동은 축소가 됐지만 이처럼 최대한 안전하게!

    또 이 시기에 필요한 봉사활동 일감을 캠프 상담가와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주도적이며 자발적으로 적합한 활동이 이어져 나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건강'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가족'과 '이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서로 돕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공평함'을 알려줍니다.

    누구나 확진자가 될 수 있으며 그럴 때 누군가의 따스한 '응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