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원봉사캠프, 할 말 잇-슈(ISSUE)" - 양천구 자원봉사캠프 리더 워크숍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10. 8. 10:45

    코로나시국으로 인해 모이기 힘들었던 분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2020 양천구 자원봉사캠프 리더 워크숍 " 자원봉사캠프 할말잇~슈(Issue)" 라는 주제로

    10월 8일(목)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이번 워크숍에는 18개 캠프 중 15개 캠프에서 참석,

    참석률에서부터 열렬한 호응을....

     

    캠프 리더분들을 맞이하기 위한 사전 준비작업...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맛나고 예쁜 간식도 준비해주셨습니다.

    센터에서는 제로웨이스트 입문과정 세트로 천연 수세미, 대나무 칫솔, 에코 면 시장주머니를 제공해드렸는데요. 이와 함께 책 2권, 무해한 하루를 시작하는 너에게라는 제목의 제로웨이스트 에코 프렌들리 책과 Debrief라는 제목의 포스트코로나시대 달라지는 우리의 삶에 대해 다루고 있는 책 두권도 함께 드렸답니다.

    야외로 모시지 못해 포토존도 강당 입구에 준비해놨습니다.

     

    언제나 자원봉사와 봉사자분들을 향한 열정과 애정이 가득하신 함형호 센터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오늘 워크숍 시작을 알렸습니다.

    더 좋은 곳으로 함께 하지 못했지만 이렇게나마 함께 해 기쁘다고 전해주셨습니다. 10월 27일에 진행예정인 자원봉사포럼에도 많은 참석해주시길 당부하셨습니다.

     

    함형호센터장님의 인사말씀

    양천구자원봉사캠프 상담가를 대표하여 신월7동자원봉사캠프 황미혜회장님께서 인사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일상의 소중함을 다시 깨닫고 있는 시기에 이렇게 캠프 임원진분들께 함께 만나서 반갑고 행복하다고 해주셨습니다.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황미혜회장님의 인사말씀

    바쁘신 일정 중에도 캠프 리더 워크숍에는 꼭 참석해야 한다며 자리에 함께해주신 김수영 양천구청장님.

    코로나로 인한 다양한 어려운 상황도 이야기하셨지만, 그런 상황 속에서도 양천구가 노력한 성과를 보고 있는

    각종 수상 결과들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하고 기뻐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런 좋은 성과에는 자원봉사자, 공무원, 직능단체 등이 함께 협력해주셨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님의 인사말씀

     

    이어서 오늘 워크숍의 메인 타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캠프 운영 담당자인 김현철대리님과 김영희주임님의 등장!!

    철이와 영희의 오프라인 핫라인 버젼!! 실시간 온라인으로 서울시 전역 캠프상담가분들과 만나고 계신 요즘 핫하디 핫한 분들! 오늘 드디어 양천구에서 실물영접의 시간을 가졌답니다.

     

    포스트코로나 이후에 우리 캠프와 자원봉사는 어떠한 방향으로 가야 하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알기쉽고 재미있게 많은 이야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코로나19와 환경, 코로나로 조금은 우울해진 상황에 심리적 방역으로 나를 돌보기, 다양한 기관과 단체와 소통하며 협치하기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주셨고, 타지역의 센터에서의 우수한 활동 사례도 공유해주셨습니다. 

    또 오프라인으로 만나는 시간이였지만 리모트미팅으로 접속하여 본인들의 생각을 작성한 메모지를 공유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행사 이모저모 스케치>

    밥을 함께 먹어야 더 친해진다지만....시국이 시국인지라....

    깔끔하게 1인용 도시락으로 아쉬움을 달래보기로.... 플라스틱 쓰레기가 많이 나와 아쉬웠어요 ㅠㅠ 그래도 위생이 우선되는 시기라... 

    맛있게 잘 드셨지요? ^__________________^

     

    캠프리더분들 가시는 길에 마음도 채우고, 양손도 무겁게 가시라고

    담당자가 바리바리 준비한 마지막 서프라이즈!! 캠프에서 다양한 캠페인과 행사가 많은데 쇼핑카트에 물품을 담아 활용하시라고 제작하여 제공해드렸답니다.

    늘 열정적으로 자원봉사활동 기획과 진행으로 애써주시는 자원봉사캠프임원진분들과 상담가 여러분이 계셔서 보다 따뜻하고 살기좋은 양천구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멋진 활동을 응원합니다. 

    오늘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포토존 사진>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