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봄캘리(회장 김수희)는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점포의 메뉴판을 캘리그라피로 써주는 봉사활동을 비롯해 관내의 다양한 행사에서도 캘리그라피를 활용한 재능나눔봉사를 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도 작년한해 누리봄캘리의 많은 도움을 받았는데요. 


누리봄캘리 회원들이 기부해주신 작품들은 센터의 홍보와 출판물, 기념품 등에 활용되어 빛을 발해왔습니다. 


그 멋진 작품들을 모아서 소개드려볼까합니다. 



#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새로운 비전


-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작년 개소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비전을 선포한 바 있습니다. 이 비전의 문구 '자원봉사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플랫폼'의 캘리그라피를 누리봄캘리 신창숙 선생님께서 기부해주셨습니다.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해뜨는 캘리그라피 


-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로고는 따로 있지만,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이미지를 새로이 만들어주셨는데요. 양천구의 로고를 형상화하여 만드신 캘리그라피는 누리봄캘리 최귀조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나눔누리센터에 방문하시면 계단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기념품 - 보온텀블러, 에코백  


- 양천구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품인 보온텀블러와 에코백에도 내가 우리되는 자원봉사 캘리그라피 신창숙 선생님의 로고가 삽입되었습니다.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홍보물품 - 때수건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홍보물품인 때수건 '자원봉사할 때'에는 누리봄캘리 한명희 선생님의 작품이 들어가있습니다. 재치있는 이 홍보물품을 받으시는 분들은 아주 즐거워하신답니다.   





# 1만시간 자원봉사자를 위한 부채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1만시간 자원봉사자를 위해 최귀조 선생님께서 부채에 멋진 문구 그림를 담아주셨습니다.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웹진 타이틀 캘리그라피  


-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월1회 5만여분께 웹진을 전송하고 있는데요. 이 웹진 타이틀 캘리그라피도 바로 누리봄캘리 최귀조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 전시존을 위한 작품기부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3층 전시존에 누리봄캘리 회원 여러분들의 작품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 연하장 


- 마지막으로 무술년 축복을 기원하는 연하장의 문구도 누리봄캘리 신창숙 선생님의 작품입니다. 다시한번 여러분들의 희망찬 새해를 기원드립니다.  




그 동안 양천구자원봉사센터를 더욱 풍성하고 멋지게 만들어주신 누리봄캘리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립니다. 


2018년에도 '누리봄'이라는 이름처럼 세상을 봄처럼 늘 희망으로 가꾸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