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사정거장 #5] 목3동 자원봉사캠프
    센터소식/활동STORY 2018. 8. 16. 10:41

    [봉사정거장 #5] 3동 자원봉사캠프

     

     

    이번 정류장은 목3동 자원봉사캠프입니다. 내리실 문은 오른쪽입니다.

    This stop is Mok3dong Volunteer Camp, Mok3dong Volunteer Camp.

    The door's on your right.

     

    봉사정거장 5번째로 목3동 자원봉사캠프를 소개하기 위해 심미경 캠프장님을 만났습니다.

     

    심미경 캠프장님은 목3동 캠프를 소개하기 위하여 방문했지만, 모든 캠프에서 하고 있는 일인데 굳이 소개할거까지 있느냐며, 무엇하러 이렇게 멀리까지 왔느냐며 기분 좋은 핀잔을 주셨습니다.

     

    3동 캠프는 캠프가 처음 개소한 2007년부터 여성의용소방대원 활동을 하는 몇몇분들이 우리동네에서 필요한 일을 무엇이든 해보자라는 모토로 캠프를 시작했습니다. 목3동캠프는 인터뷰하는 동안 정말 많은 일을 하는구나라는 것을 느꼈지만, 봉사는 묵묵히 말없이 뒤에서 부족한 것을 채우는 것이 봉사라고 하시며, 우리캠프의 장점은 말하지 않아도 알고, 단합이 잘되며, 책임이 강하다고 하셨습니다. 우리동네에서 즐겁게 놀 수 있는 자원봉사캠프가 있어서 너무 좋지만 오랫동안해서 이제 이곳도 더 좋은 상담가들에게 물려주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3동 자원봉사캠프 주요 봉사활동은

     

    가족봉사단 : 가족봉사단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10명의 청소년이 모여 직접 음식을 준비하여, 10명의 결연된 어르신의 가정에 방문하는 가족봉사단입니다. 가정방문시에는 캠프에서 제작한 수세미와 비누, 부채 등 다양한 물품들도 함께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 가족봉사단 4기가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10가족이 10명의 어르신과 결연을 맺어 가정방문을 통해 가족봉사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새로운 가족봉사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효사랑봉사단 : 25명의 청소년을 모집하여, 25명의 어르신을 결연을 맺어 착한가게에서 함께 식사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식사전에 모시고 오며, 식사하고, 모셔다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7개조로 나눠 7개의 착한가게에서 후원을 통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과 어르신은 무료로 식사를 제공하며, 가족이 함께 가는 경우에는 청소년을 제외한 부모님은 비용을 지불하고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사자성어로 일타쌍피(一打雙皮), 일거양득(一擧兩得)이라고 하죠~

    효사랑봉사단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과 학생들의 소통에는 먹는것보다 더 좋은건 없겠죠!! 청소년과 어르신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1%행복나눔 : 매월 60명의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배달하는 자원봉사입니다. 처음에는 20명으로 시작했는데 우리동네에서 십시일반 지원해주셔서 현재는 6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3동캠프는 목3동성당과 목동새마을금고에서 많은 후원을 해주셔서 매월 60명의 청소년을 1365를 통하여 모집하여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60개의 삼계탕을 손수 준비하시는 상담가님들과 자원봉사자님들 덕분에 목3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은 더욱 행복하고 풍성해집니다.

     

     

     

     

    나비남과 함께하는 요리보고 조리보고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목3동 자원봉사캠프에는 나비남과 함께하는 요리보고 조리보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5명의 나비남과 매월 음식을 통하여 관계를 형성하고, 나비남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길 기대해봅니다. 좋은 소식은 목3동주민센터에서 나비남프로젝트를 지원하기로 하여 올해 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그 외에도 목3동 환경정화활동과 가족봉사활동에 사용되는 비누만들기, 부채만들기, 수세미 등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동 자원봉사캠프 상담가는 심미경 캠프장님과 원유은 부캠프님, 이명미, 천경숙, 강미경 상담가님 그리고 안지영 예비상담가님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계십니다.

     

    3동캠프는 캠프개소 초기부터 열정적인 봉사활동을 하고 계시는 캠프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고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좀 더 홍보에 신경을 써서 목3동에서 활동하는 캠프의 역할이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3동 지역주민이 다같이 행복한 그 날까지 목3동 자원봉사캠프는 그 길을 묵묵히 걸어나갈 것입니다. 3동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