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과 함께 안양천 봉사활동을 계획하여 지난 728(), 811() 2차례에 걸쳐서 안양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계획은 안양천에서 직접 안양천을 소개하고, 유해식물제거, 흙공만들기, 흙공 던지기, 안양천 환경정화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올해 유난히 무더위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어서 장소를 양천구자원봉사센터 3층 나눔방으로 변경해서 안양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안양천 봉사활동은 안양천에 대해 소개하고,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흙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우리가 얻는 피해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오늘 만든 흙공으로 안양천이 조금 더 깨끗해졌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안양천 봉사활동을 실내에서 했으면 하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의견은 반영하기는 쉽지 않겠죠!!

 

 

 

만들어진 흙공은 안양천환경지킴이봉사단이 안양천 봉사활동시에 직접 안양천에 흙공을 던졌습니다.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은 매주 정기적으로 안양천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안양천 봉사활동이 이번 여름방학에는 실내에서 진행했지만 안양천과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흙공을 만들며, 우리구의 자산인 안양천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알게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이끌어 주신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 곽지연 회장님과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에게 감사드립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안양천 자원봉사를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안양천 또는 안양천 봉사활동에 관심있는 지역주민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