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3, 양천구자원봉사센터 5층 강당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펫티켓 교육 및 캣닢쿠션 만들기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은 양천구동내고양이(양동이)와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주최 및 주관 하에 펫티켓 교육 2시간, 캣닢쿠션 만들기

1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펫티켓 교육은 외부 강사(김병석)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함께 살아가는 반려견의 미처 알지 못했던 마음을 강의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퀴즈풀기, 동물 반려견의 입장이해하기 등 각종 강의를 통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후반부에는 고양이가 좋아하는 캣닢쿠션을 직접 만드는 체험이 진행되었습니다. 만들어진 캣닢쿠션은 추후에 마을축제 등을 이용하여 판매를 하여 길고양이들을 위해서 쓰일 예정입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경시가 점차 심해지고 있는 요즘 들고양이 때문에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진행되었으며, 교육, 고양이 중성화수술, 먹이를 줌으로서 쓰레기봉투를 파헤치지 않게 해 환경미화에 도움을 주는 등 여러 활동을 하고 있다 향후에는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TNR데이 참가, 마을 축제캠페인 참가 등 여러 활동을 할 예정이고, 지속적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 길고양이 포획, 수술, 케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에 참가한 박은준(17)학생은 동물한테 지켜야할 예절을 쉽게 알아서 좋았고 지속적으로 이 같은 봉사프로그램을 하고 싶다.” 라고 짧은 소감을 전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