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아이패스봉사단의 6월 4회기 봉사활동은 em흙공만들기를 통한 환경정화활동입니다.

이번달도 어김없이 센터 5층 강당에 모여준 청소년 봉사단원들은 본 활동 전 사전교육을 들었습니다.

 

이번 활동은 환경정화활동인 만큼, 환경에 대한 교육을 아주아주 자세~~하게 들었답니다.

환경교육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소속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안양천환경지킴이' 봉사단 선생님들께서 진행해주셨답니다. 안양천환경지킴이의 회장 곽지연선생님께서는 안양천의 유래를 비롯하여 맑고 깨끗한 하천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는데요. 귀에 쏙속 들어오는 환경이야기 덕분에 이후에 이루어진 em흙공만들기도 아주 즐거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안양천환경지킴이 소속 리더선생님들의 사전 물품세팅을 한 후

본격적인 em흙공만들기를 시작하였습니다. 청소년 단원들은 저마다의 크기로 동글동글 야무지게 흙공을 만들어주었는데요. 흙을 만지는 촉감이 보드러워서 단원들 모두 더욱 집중하여 활동에 임하였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흙공은 약 2~3주간의 발효를 거쳐 완성됩니다.

발효과정을 거친 흙공을 안양천에 직접 투척하는 활동까지 우리청소년들과함께 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이후에 잘~~ 발효되어진 흙공은 안양천환경지킴이 선생님들이 함께 안양천에 열심히 투척!하여 환경정화활동에 이바지할 계획입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하여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인근 하천 뿐만 아니라 생활 속 환경 문제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작은 활동부터 실천해나가는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외에도 업데이트된 4회기 봉사활동의 내용들을 센터 페이스북을 통해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검색창 - “양천자봉”]

 

양천아이패스봉사단은 KGC인삼공사의 후원을 받아 매 월 2주 목요일, 청소년 봉사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합니다.

 

매 회기별 다양한 주제의 봉사활동으로 꾸려지는 본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1365 나눔포털을 통해서 봉사활동

 

접수 및 신청 부탁드립니다.

 

7월 양천아이패스봉사단 봉사활동일정 7.11~7.12.(목~금) 17~19시 / 센터 5층 강당 / 냉방에너지절약캠페인

*7월활동내용 및 활동 일자는 추후 변경 가능*

 

"정관장이 함께하는 건강한 세상만들기" 양천아이패스봉사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