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도 어김없이 양천아이패스봉사단 청소년들이 5회기 봉사활동을 위해 센터 강당으로 모여주었습니다.

 

 

이번 회기 활동은 특별히 동물사랑교육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뜨거운 여름의 시작과 함께 휴가철도 곧 다가오는데요, 반려견과 반려묘들이 이러한 여름 휴가철에 가장 많이 버려진다는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렇듯 여름철 떠오르는 사회문제를 중심으로 하여, 7월의 봉사활동은 동물들과 우리가 함께 공존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실천방안을 생각해보고 동물보호에 대한 인식도 개선해보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먼저, 동물사랑교육을 통하여 평소 우리들이 놓치고 있던 동물에 대한 많은 부분에 대해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 이후에는 유기견에서 반려견으로 탈바꿈한 우리의 귀여운 "앙리" 친구와의 동물교감활동도 함께 가져보았는데요.

단원들 모두가 앙리를 반겨주었답니다. 이렇게 귀여운 앙리가 유기견이었다니.. 믿기지가 않네요.

 

 

동물사랑교육과 반려견 교감활동 후에는 앞 시간에 배워본 동물보호에 대한 실천방안에 대해 단원들이 모두 함께 생각해보고 조별 활동내용을 공유해보는 실내캠페인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5회기 활동내용을 토대로, 여름 휴가철 발생되는 동물유기가 조금 더 줄어들고 동물보호에 대한 인식개선이 단원들뿐 아니라 우리들 모두에게도 조금씩 확산되기를 기대해봅니다.

 

 

 

 

**5회기 활동사진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내 사진봉사단 소속 이미영총무님께서 정성을 가득담아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8.07.16 22:13 재니사랑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넘 좋은 시간이였네요
    반려견은 걍 동물이 아니예요
    가족모두의 동반자랍니다
    앙리 넘 보고싶네요
    진짜 적절할때 적절한 교육이였네요
    아이패스봉사단 보람된교육 ㅎㅎ
    좋았겠어요

    • 양천구자원봉사센터 2018.07.18 1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ㅎ감사합니다^^
      반려동물 뿐만아니라 함께 공존하는 모든 동물들에 대해서도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되었어요~ㅎㅎㅎ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