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양천아이패스봉사단] 5회기_여름방학특집 교통안전&교통예절 캠페인(1회차)
    센터소식/활동STORY 2019. 7. 12. 15:39

    청소년들의

    여름방학까지는 아직 1주 가량이 더 남았지만, 한 템포 빠르게 시작된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여름방학 봉사활동 프로그램,

    그 첫 스타트는 양천아이패스봉사단이 끊었습니다.

    이번달에도 어김없이 강당을 가득채워준 양천아이패스봉사단원들,

    이번 활동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특별히 2회차 프로그램으로 양일간 진행되는 "교통안전&교통예절 캠페인" 입니다.

     

    여름 휴가철일수록 교통사고가 급증한다는 사실, 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

    여름방학 특집으로 마련한 활동인 만큼, 여름 휴가철에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에 대한 심각성을 되짚어보고 이와 연관지을 수 있는 교통아전&교통예절 실천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해보았답니다.

    청소년들이 무언가에 집중하며 앞을 보고 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바로 교통안전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워주기 위한 교통사고 주의영상을 시청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소 자극적인 장면이 있어서, 담당자의 지도 아래 청소년 모두 심각한 표정으로 진지하게 영상을 시청했습니다.

     

    교통안전과 교통예절에 대한 관련 영상을 시청한 후에는, 일상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교통안전&예절에 대한 정보와 사례 들에 대해 함께 공유해보는 집단활동도 해보았습니다.

     

    조별 활동을 통하여 아이패스봉사단원들이 생각하는 교통안전에방에 대한 실천법과, 교통예절수칙 등에 대해 함께 발표해보고, 서로가 생각했던 안전&예절에 대한 중요성을 확인해보는 공감수치 투표도 함께 했는데요,

     

     

    평소 교통안전과 교통예절에 대해 생각해볼 수 없었던 청소년 단원들 모두, 이번 1회차 활동을 통하여 생활속 교통안전&예절 실천에 대해 되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길 바랍니다.

     

    이제, 드디어, 오늘, !!!

     

    바로 오늘은 어제의 교육을 토대로 양천구민들에게 교통안전&예절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1회차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깨달은 교통안전과 교통예절에 대한 중요성을 기반으로, 오늘 진행될 야외 캠페인 또한 유익한 내용들이 거리를 오가는 양천구민들에게 고루고루 전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름방학 특집으로 진행되는 양천아이패스봉사단의 2회차 봉사활동,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