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슬기로운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모음 Zip. 6편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7. 27. 19:21

    ■ 목5동자원봉사캠프

    어르신들께 전달할 카네이션 볼펜을 비대면 봉사키트로 준비하여 강서고 실버미소 보드게임 봉사단과 함께 제작했습니다.

    실버미소 봉사단원 모두 카네이션 볼펜을 정성껏 만들면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했다고 합니다.

    함께 만들지 못해 아쉬웠지만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이웃을 향한 마음만큼은 변함이 없습니다.

     신월4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로 복지시설 및 단체에서 매해 진행되는 삼계탕 전달 행사가 취소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에 신월4동캠프에서는 삼계탕을 직접 준비하여 나눔가족 어르신들에게 전해드렸습니다.

    감자조림과 단무지등 후원받은 반찬과 함께 양손 가득 어르신들에게 비대면으로 전해드리고 왔습니다. 하루속히 전염병에 대한 걱정 없이 어르신과 가족분들이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웠으면 좋겠습니다.

     

     신월5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의 수도권 확산으로 인해 신월5동주민센터 방문복지팀 직원들과 자원봉사상담가들이 함께 힘을 합쳐 정성스럽게 음식을 만들어 가족봉사단이 어르신들께 전달하는 형태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최대한 안전을 신경 쓰며 마스크 착용을 하고 준비해놓은 음식을 봉사단에게 배부하였습니다.

    ■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신정1동캠프 세대공감가족봉사단 활동은 환기가 잘되는 신정1동주민센터 앞 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더운 날씨에 혹여 음식이 상할까 봐 레토르제품으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물건을 준비하고, 마스크를 착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기분전환이라도 하시라고 분홍색 마스크를 준비하여 전달해드렸습니다.

    최대한 안전을 생각하며 시간차를 두고 가족봉사단원들에게 물품을 배부했습니다. 예전처럼 어르신과 오손도손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날이 하루속히 오길 기원합니다.

     

    ■ 신정3동자원봉사캠프

    신정3동주민센터 강당에서 7월 착한가족봉사단 활동이 진행됐습니다.

    코로나19에 안전상의 이유로 강당에는 가족 대표만 참가하여 활동 준비를 했으며 면역력이 약하신 어르신들을 고려하여 비대면 전달 봉사로 나눔가정 음식과 반려식물을 전달했습니다.

    신정3동주민센터에서 장마를 대비하여 비바람에도 끄떡없는 튼튼한 장우산을 후원품을 전해주셔서 전달하는 봉사자님들도 대상자분들도 모두 너무 너무 좋아하셨다는 후문!

    이 달에도 변함없이 각자 집에서 정성껏 만들어 음식을 기부해 준 나눔 가정 모두에게도 감사드립니다.

    ■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캠프 모델링 지원사업 일환인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안녕! 우리 동네 놀이터] 활동이 진행 중에 있는데요.

    놀이터를 중심으로 핫소스봉사단과 캠프가 함께 지역주민들과 소통을 하며 안녕캠페인을 진행하기로 예정됐으나 코로나19로 활동 방식을 변경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게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을 소독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3개 조로 나누어 신정4동 앞산어린이공원, 아랫말어린이공원, 은행정어린이공원으로 출발하여 놀이터 기기, 운동기기, 의자 등 손이 닿는 곳은 소독 티슈로 열심히 닦고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손을 소독할 수 있게 도와드린 후 놀이터 환경개선을 진행했습니다.

    ■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신정6동 청소년협의회와 신정6동캠프상담가들이 함께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아이스팩 재활용 환경 캠페인 활동인 하.(HI)(Reuse). 활동에 동참하여 아이스팩 주머니를 한 땀 한 땀 제작했습니다.

    또한, 안경 목걸이에 마스크를 걸 수 있게 제작하여 필요한 이웃들에게 배부했답니다.

    ■ 신정7동자원봉사캠프

    상담가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안경목걸이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 직접 제작했던 양말목 냄비받침대를 가족봉사단 어르신과 양천데이케어센터 어르신들에게 전달해드렸습니다.

    정성스럽게 만들어진 안경목걸이와 냄비받침대를 너무나 다들 좋아하셨답니다.


    코로나19 상황임에도 각 캠프별로 상황에 맞춰 자발적인 활동들이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다소 어려운 시기이지만 자원봉사상담가와 봉사자들이 일상에서 지역사회 안전망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계신데요.

    안전수칙을 지키며 물리적 거리는 유지하되, 사람과 사람이 함께 활동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일상에서 꾸준히 진행하고 계신 자원봉사캠프장님과 상담가 여러분이 계셔서 보다 온기 가득한 양천구가 되어 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