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슬기로운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모음 Zip. 4편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5. 8. 16:33

    ■ 목5동자원봉사캠프

    1. 비대면 봉사활동_5월 가정의 달 맞이 카네이션 제작활동

    강서고등학교 실버미소보드게임봉사단은 코로나로 인해 지친 지역 어르신들께 전달 할 카네이션을 목5동자원봉사캠프와 함께 비대면 봉사키트를 각자 재택에서 제작했습니다.

    실버미소봉사단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만드는 내내 면역력이 약하신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함께 했다고 합니다.

     

     

    2. 비대면 봉사활동_환경을 살리는 자원봉사, 대안휴지 만들기

    환경봉사동아리과 함께 면으로 된 대안휴지 만들기를 체험해 보고 사용함으로써 휴지 사용을 줄여보는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나무를 비정상적으로 고속성장시키며 자연을 파괴하고 있는데 그 안에서 많은 양의 화학비료사용과 살충제 살포로 여러 생물들과 자연이 다시 한번 고통 속에 괴사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환경오염이 인류에게 얼마나 큰 재앙을 가져다주는지 몸소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대안휴지를 사용한다는 건 나무를 심는 것 만큼의 의미 있는 일입니다. 재택에서 활동한 후 온라인 비대면 소감나누기 활동도 직접 진행했다고 합니다.

     

     

    ■ 신정7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로 인해 찾아뵙지 못했던 복지사각지대 어르신들께 자원봉사캠프 상담가와 자원봉사자분들이 정성껏 제작한 수세미, 양말목을 이용한 냄비받침, 카네이션과 건강에 좋은 두유를 구입하여 직접 전달해드렸습니다.

    꼭 친자식같다며 봉사자분들의 방문에 어르신들께서 무척이나 반가워하셨다고 하네요.

    재택봉사활동으로 제작한 작품들에 뿌듯~! 어르신들께서 잘 사용하실 생각에 또 뿌듯한 활동이라고 합니다.

     

     

    ■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최대한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자원봉사자 개개인 자택에서 일촌맺기 어르신들께 정성껏 만든 음식들과 면 마스크 및 손소독제를 함께 전달했습니다. 늘 함께 집합하여 활동을 이어왔었지만 각 가정에서도 직접 주도적으로 요리를 만들기도 하고 어르신들께 안부전화를 드리기도 했다고 합니다.

    비록 야외에서 진행된 활동이었지만 어려운 시기에 함께 해주신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스마일드림가족봉사단분들의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 신월1동자원봉사캠프

    신월1동자원봉사캠프는 신월1동 마을도시재생팀, 주민자치회와 함께 신월1동 어르신 사랑방 마당에 벽화그리기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어르신 사랑방 인근 마당에 해바라기 꽃 그림 벽화로 인해 화사하게 변신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월1동주민센터 앞 전신주에도 해맑은 아이들의 모습을 그려 넣었습니다.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벽화그리기 활동이 지속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외출도 자유롭지 않았던 주민분들의 기대와 호응도가 대단하다고 하십니다.

     

     

    ■ 목3동자원봉사캠프

    목3동자원봉사캠프 가족봉사단은 면마스크와 손소독제, 딸기, 참외등 제철 과일과 함께 카랑코에 화분을 25명의 어르신께 전달했습니다.

    코로나19로 2달여 동안 방문과 연락을 잘 드리지 못하다가 통화하고 방문하니 어르신들께서 무척이나 반가워하셨다고 합니다. 봄을 느낄 수 있는 카랑코에 화분에도 어르신들이 매우 좋아하셨다네요.

     

     

     

    ■ 신월3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로 마을을 위해 애써주시는 신월3동 직능단체을 찾아 뵙고 감사의 맘을 전하고 있습니다.

    면마스크와 손소독제, 비타음료 꾸러미를 만들어 신월3동자율방범대와 신월3동통장협의회를 방문했습니다.

    신월3동 마을을 위해 활동해주신 노고에 응원을 해드리고 왔습니다.

    코로나19로 마을의 안전을 위해 방역활동으로 힘써주신 방범대와 후원 물품전달 등 다채로운 활동을 해주신 통장협의회 등 직능단체 여러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카네이션과 수세미 100개를 상담가와 봉사자분들이 직접 제작하여 신정4동주민센터에 전달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카네이션과 수세미는 어르신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과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는 어르신들께 달아드렸습니다. 그 어떤 카네이션보다도 귀하고 값진 카네이션이라고 어르신들께서 감사인사를 전해주셨습니다.

     

     

     

    ■ 신월7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19로 인해 청소년봉사자와 모여서 카네이션을 제작하지 못하고 집으로 재료를 소분하여 가져가 봉사자와 상담가들끼리 도와가며 카네이션 200송이 만들어 일촌맺기어르신과 통장협의회, 공공근로에 활동하는 어르신들 100여명에게 전달했습니다. 청소년들도 관심있는 경우 집에서 만들어서 활동에 동참하기도 했습니다.

     

     

     

    ■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4월부터 상담가 및 자원봉사자가 함께 마스크 착용을 하고 카네이션 제작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지치기도 한 요즘, 제작된 카네이션을 동주민센터 내방 어르신 및 신정6동 어르신들께 직접 전달해드려서 잃어버린 봄을 되찾는 기분을 만끽했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