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플라스틱 한강 시민실천 캠페인 -함께해요!안양천 환경정화
3월22일은 "세계물의 날"입니다.
인구와 경제활동의 증가로 인하여 수질이 오염되고 전 세계적으로 먹는 물이 부족해지자,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하여 유엔(UN)이 정한 날입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3월22일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하는 노플라스틱 한강시민실천 캠페인 공동행동의 날을 운영하였습니다.
안양천 환경지킴이 단체와 환경정화 봉사를 신청하신 봉사자와 센터 직원 등 25명이 이날 행사를 함께 하였습니다.
오전에는 비가 올까 걱정되는 날씨였는데 적당한 햇빛과 바람이 부는 기분좋은 날씨여서 봉사를 하면서도 나들이 나온 느낌이라고 너무 좋아하셨답니다.
오전 장독대 행사를 주관하신 남궁금순 센터장님께서도 바쁘신와중에도 참석하셔서 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애쓰는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해 주면서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활동지원팀 최인병팀장님께서 오늘 행사취지와 진행순서를 간단히 안내해 주셨고 이어서 안양천 환경지킴이 곽지연 회장님께서 안양천의 역사와 흙공의 수질정화 효과에 대해 설명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EM흙공 던지기와 줍깅을 열심히 하시는 봉사자님들 . 역시 우리 양천구 자원봉사센터를 빛내주는 보물입니다.
NO플라스틱 한강 시민실천 캠페인 - 함께해요!안양천 환경정화에 함께 해주신 안양천환경지킴이 봉사단체, 목5동 자원봉사캠프, 샤이닝 환경단체, 1365를 통해서 신청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보람찬 활동이었습니다. 다음번 공동행동의 날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