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육강사단] 6월 월례회의
    센터소식/활동STORY 2019. 6. 18. 16:27

    오늘은 18분의 교육강사단 선생님이 참석하신 가운데

    6월 월례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함형호 센터장님께서는 교육강사단 분들이 좀 더 많은 교육기회를 가지셨으면 좋겠고,

    받으신 교육은 잘 활용하시면 좋겠다고 말씀해 주셨답니다.

    또한 툴킷을 툴킷으로만 활용하는데서 멈추지말고, 좀 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내고 스터디를 통해 각자 생각한 내용을 발전시킬 수 있었으면 한다고.

    나중에 다함께 간식 먹으며 센터장님 말씀에서 많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시더라구요.

     

    황윤숙 회장님은 교육강사단 여러분들 노고에 대한 감사를 잊지 않으셨답니다.

    제1회 공생공락 축제 부스 참가 준비건으로도 바쁘신 와중에

    강서고등학교 수업 안내를 위한 유인물까지 만들어 오시느라고 고생하셨더라구요.

     

    지난 5월 일정 리뷰와 함께

    5월 14,15일에 진행되었던 '청소년 봉사학습 프로젝트 도구' 실전교육에 대한 리뷰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지영 총무님은 툴킷을 활용해서 주제를 찾고, 방법론까지 찾아가는 방법이 너무 편리해서

    학생들과 수업하기가 너무 좋았다고 말씀해 주셨고,

    정홍정 선생님은 지금 단계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스터디를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답니다.

     

    상반기 방문교육 실적이 제일 좋았던 박현숙 선생님께 짧은 소감 듣고,

    열심히 잘 해주셨다고 박수 쳐 드리려고 상반기 교육참여 소감을 여쭤봤는데...

    말씀하시다가 갑자기 우셔서 다들 깜놀~~~

    아버님이 돌아가신 허전함을 메우기 위해 더 열심히 참여하셨다는 말씀에 다들 숙연...

    더 뜨거운 박수를 쳐 드렸답니다.

    박 선생님! 분명, 아버님 좋은 곳에서 딸 내려다보시면서 흐뭇해 하고 계실거예요!!!

     

    소리소문 교육멘토 하시는 분들 선물로 드리기로 한 그림TALK 카드 드렸더니

    다들 선물 받으시는 것마냥 좋아하셔서 제가 더 기쁘더라구요.

    전...빈 말 안합니다...막 이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활용 잘 하시기 바랍니다...

     

    7월 초에 진행 될 인권교육에 대한 안내도 하고,

    강서고등학교 3학년 심화수업 내용에 대해 황윤숙 회장님께서 간단히 수업도 해 주시고,

    여름방학 자원봉사 워크숍 프로그램 일정과 내용까지 현안들을 빠르게 진행....

     

    고영길 선생님께 오늘은 지화에 대해서 배워봤답니다.

    지화란 손가락으로 자음, 모음을 만드는 방법으로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내 손가락인데 내 맘대로 되지않는 신기한 경험들을 하셨달까...ㅎㅎㅎ

     

    오늘의 간식은 홍루이젠 대만 샌드위치와 커피.

    한번 정도는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 준비했는데 다들 맘에 들어하셔서 다행...

    점점 친해지는 느낌인 교육강사단 여러분들.

    설...마...

    저만 그렇게 느끼고 있는 건 아니겠죠? (김치국 사발째 드링킹? ㅋㅋㅋ)

     

    이번주 금요일 강서고등학교 방문교육까지 마치면 정말 상반기 일정은 마무리가 되네요.

    이제 여름방학 특강수업과 소리소문에 전념하시면 됩니다...ㅎㅎㅎ

     

    책자 만들기 TF팀이랑 

    교안개발도 이제 곧 시작해야 한다는 거 다들 기억하고 계시죠?

    우리, 7월에도 열심히 달려보아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