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람‧예술‧나눔이 만나는 2019 생활예술박람회&재능나눔축제 공생공락(共生共樂) 현장스케치
    센터소식/활동STORY 2019. 7. 2. 22:16

    지난 6월 22일(토) 오후, 해누리광장에서 사람‧예술‧나눔이 만나는 2019 생활예술박람회&재능나눔축제 공생공락(共生共樂)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와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그리고 양천구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소속단체를 지역주민에게 알리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재능나눔공연과 체험, 홍보, 전시, 먹거리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1,000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그럼 재능나눔공연 빠져 보실까요? 이번 재능나눔공연은 총 28개팀이 참여하여 메인존과 프리존에서 열정적인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너무 많은 공연팀이 있었고, 무대가 나눠져 있어 사진을 모두 담지는 못했습니다. 죄송합니다 ㅠㅠ 찾아주세요!!제발

     

    메인존무대에서는 17개팀의 춤과 노래, 난타퍼포먼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메인존에서는 난타퍼포먼스로 공생공락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부 첫번째 무대 흥나리난타 난타퍼포먼스

    두 번째무대 무궁화실버회 춤

     

    세 번째 무대는 라온나눔 춤

    네 번째 무대는 문즈크루 춤

    다섯 번째 무대는 정영랑 생활댄스 춤

    여섯 번째 무대는 지화자의 춤

    2부 첫 번째 무대는 J.B통사모 기타연주

     

    두 번째 무대는 기타아미고 기타연주와 세 번째 무대는 화요칸타 기타연주는 사진이 없어요 ~ 사진 있으신 분 연락주시면 현장스케치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네 번째 무대는 여섯어울림 기타연주

     

    다섯 번째 무대는 행복종합봉사단 노래도 사진없습니다. 사진 있으신 분 연락주시면 현장스케치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여섯 번째 무대는 최종실류 소고춤

    3부 첫 번째 무대는 파루난타 난타퍼포먼스

    두 번째 무대는 아수라백작 팝밴드 노래

     

    세 번째 무대는 칼라밴드 공연와 네 번째 무대는 클레프 공연 그리고 다섯 번째 무대는 앙상블비비 공연는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진 있으신 분 연락주시면 현장스케치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프리존에서는 11개팀이 난타, 오카리나, 우쿨렐레, 아코디언, 기타 등 다양한 연주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프리존 무대의 시작을 알리는 1부 첫 번째는 난타퍼포먼스로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무대는 고고난타의 난타퍼포먼스

     

    두 번째 무대는 쉐마&물망초오카리나 연주는 사진이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사진 있으신 분 연락주시면 현장스케치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세 번째 무대는 행복수레오카리나 연주

     

    네 번째 무대는 한빛오카리나 연주

     

    다섯 번째 무대는 해누리오카리나 앙상블 연주

     

    프리존 2부 첫 번째 무대는 소리샘 난타퍼포먼스

     

    두 번째 무대는 우쿨프렌즈 우쿨렐레 연주

     

    세 번째 무대는 양천사랑아코디언 연주

     

    네 번째 무대는 목동기타소리 기타연주

     

    다섯 번째 무대는 여섯줄사랑 기타연주

     

    여섯 번째 무대는 리더스우쿨렐레 우쿨렐레 연주

     

    이어서 오후 2, 사람.예술.나눔이 만나는 2019 생활예술박람회&재능나눔축제 공생공락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공생공락 기념식에서

    양천구청 김영무 주민협치과장님, 양천구청 정경도 문화체육과장님.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박진갑 센터장님, 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 여희선 센터장님,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함형호 센터장님이 함께 무대에서 생활예술과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공생공락에서는 3개 단체의 소속 부스가 홍보, 전시, 체험, 먹거리를 주제로 총 39개 부스가 참여했습니다. 그럼 공생공락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재능나눔부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안양천환경지킴이봉사단이 황토 흙공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종이세상동아리에서 열려라 종이세상을 진행했습니다.

    세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정달사에서 나도 정리의 달인을 진행했습니다.

    네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행복한 수작에서 모기기피제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다섯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그린맘에서 천연클렌징오일DIY를 진행했습니다.

     

    여섯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손까락길,손가락봉사단에서 가방고리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일곱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마음소리우쿨렐레봉사단에서 나도야 우쿨렐레 연주가를 진행했습니다.

    여덟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양천구자원봉사센터교육강사단에서 함께해서 즐거운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아홉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양천나눔교육사회적협동조합에서 햇님은 요리중을 진행했습니다.

    열 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신월3동자원봉사캠프에서 업사이클링 양말목 티매트 만들기를 진행했습니다.

    열한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양천모임, 나눔 바느질 이야기에서 행운과 부를 불러오는 부엉이 인형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열두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양천구동물지킴이에서 길에서 태어났지만 우리의 이웃입니다를 진행했습니다.

    열세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캘리여행에서 나비와 함께하는 캘리여행을 진행했습니다.

     

    열네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새마을운동양천지구회에서 생명살림운동, 함께해요!동참해요!를 진행했습니다.

     

    열다섯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양천장애인복지관에서 장애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열여섯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글로벌전통문화어울림봉사단에서 바둑, 체스야 놀자!!를 진행했습니다.

    열일곱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꿈마을 가족봉사단에서 지문으로 나의성향 찾기를 진행했습니다.

    열여덟번째 부스는 홍보부스로 직장인밴드 칼라에서 힐링되는 음악 이야기를 진행했습니다.

     

    열아홉번째 부스는 홍보부스로 리더스우쿨렐레에서 양천생활문화지원센터를 운영했습니다.

     

    스무번째 부스는 홍보부스로 공생공락추진위원회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에코 양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스물한번째 부스는 양천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를 홍보했습니다.

    스물두번째 부스는 양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를 홍보했습니다.

     

    스물세번째 부스는 공생공락 운영본부로 쿠폰판매와 공연 및 부스 운영을 지원했습니다.

     

    스물네번째 부스는 양천구자원봉사센터를 홍보했습니다.

     

    스물다섯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즐거운전래놀이봉사단에서 즐거운 전래놀이를 진행했습니다.

    스물여섯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오감창의연구회에서 신나는 건강박수와 칠교놀이로 여름나기를 진행했습니다.

    스물일곱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프로이드그린토마토에서 내가 만든 다육이를 진행했습니다.

    스물여덟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신목안전누리봉사단에서 "We Safety"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안전체험교실~!!를 진행했습니다.

    스물아홉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환경재활용창작품연구회에서 환경과 자원을 지키자를 진행했습니다.

     

     

    서른번째 부스는 체험부스로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에서 스포츠스태킹을 진행했습니다.

     

    서른한번째 부스는 전시부스로 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 그림숲에서 전시존을 운영했습니다.

     

    서른두번째 부스는 전시부스로 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 그림숲에서 전시존을 운영했습니다.

    서른세번째 부스는 전시부스로 양천구생활예술동아리협의체 캘리여행에서 전시존을 운영했습니다.

    서른네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안마루카페에서 가비손 커피체험회를 진행했습니다.

    서른다섯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신월2동자원봉사캠프에서 내몸을 살리는 비타민~ 해피후릇츠~를 진행했습니다.

    서른여섯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신월6동자원봉사캠프에서 닭꼬치,부추전를 진행했습니다.

     

    서른일곱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신월1.7동자원봉사캠프에서 김치전,김부각,소떡소떡을 진행했습니다.

    서른여덟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소나기봉사단에서 운영했습니다.

     

    서른아홉번째 부스는 먹거리부스로 신정3동자원봉사캠프에서 떡볶이, 순대코너를 진행했습니다.

     

     

    100회 전국체육대회 및 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붐업 캠페인을 운영했습니다. 같이 뛸래!!

     

    포토존에서는 자원봉사자들이 해누리, 해우리 인형탈을 쓰고, 멋진 기념사진을 찍어드렸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함께 만들어 가는 에코 양천이라는 주제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장바구니와 텀블러 사용을 활성화하자는 의미로 지문찍기와 희망나무만들기, EM용액 나누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만들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축제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이번 2019 생활예술박람회&재능나눔축제 공생공락 부스운영에서 발생한 수익금 1,770,000원은 양천사랑복지재단에 기부하여 양천구 내 저소득계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며, 판매수익금에 기여한 단체는 그린맘,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안마루카페, 소나기봉사단, 손까락봉사단, 신월1동자원봉사캠프,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신월3동자원봉사캠프, 신월6동자원봉사캠프, 신월7동자원봉사캠프, 신정3동자원봉사캠프, 오감창의연구회, 양천모임나눔바느질이야기, 정달사, 종이세상동아리가 함께해주셨습니다.

     

    또한 60명의 현장스텝으로 무대공연 셋팅과 부스설치 및 정리정돈, 홍보안내, 포토존 운영 등보이지 않는 곳에서 공생공락에 가장 큰 역할을 해준 자원봉사자님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사람예술나눔이 만나는 제2회 양천구 축제 공생공락은 20199월에 파리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주민에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To be continue

     

    사람, 예술, 나눔이 만나는 2019 생활예술박람회&재능나눔축제 사진자료는 사진전문봉사자이신 구미숙, 이하영 봉사자님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