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시니어봉사아카데미] 노.다.지 프로젝트 활동 STORY
    센터소식/활동STORY 2019. 10. 11. 19:51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영시니어시니어 봉사자분들을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니어봉사아카데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어제 4회기 활동을 끝으로 1년간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1회기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4회기 환경캠페인까지 매 회기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자분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니어봉사아카데미 선생님들의 활동 STORY 함께 보시죠~!

     

    1회기 - 사전교육(시니어봉사아카데미 활동 안내 및 기본교육 실시)

    2회기(1) - 안녕한 사회 만들기(안녕하세요 캠페인)

    2회기 첫 활동은 "안부, 안심, 안전"을 주제로 한 이웃 간 한마디, 안녕하세요 캠페인입니다.

    안녕하세요 캠페인은 이미 전국의 자원봉사센터에서 대대적으로 펼쳐지고 있는 캠페인으로 

    주변 이웃에게 전달할 공기청정기를 함께 만들고, 이웃간 한마디 소통을 위한 "안녕하세요" 엽서를 작성해보는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2회기(2) - 교통안전 캠페인

    2회기 두번째 활동은 자전거안전지킴이 단체와 함께 교통안전에 관한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시 주의할 점에 대해 함께 공부하고, 함께 거리로 나가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주민분들께 알려드리고, 후미등을 달아드리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시니어봉사아카데미 봉사자분들과 자전거안전지킴이 단체 봉사자분들 모두 열정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주셨답니다 ㅎ.ㅎ

     

    3회기(1) - 대중교통 에티켓 바로알기

    3회기 활동은 대중교통 이용 시 지켜야할 에티켓에 대한 사전 교육 후 신정역으로 이동하여 역 안전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봉사자분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해소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3회기(2) - 청소년과 함께하는 교통안전&교통예절 캠페인

    이번 활동은 양천아이패스봉사단과 함께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사전에 대중교통안전&에티켓 활동을 하셨던 시니어봉사아카데미 봉사자분들이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아이패스봉사단원들을 지도하며 구민들에게 효과적인 교통안전예방 정보를 전달하고자 열심히 이끌어주셨습니다.

    시니어봉사아카데미 선생님들과 아이패스봉사단원들이 함께 캠페인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 논의를 거친 후, 야외활동 전 캠페인에 쓰일 도구를 제작해보고 함께 거리로 나가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4회기(1) - 환경캠페인(장바구니 키트 제작)

    환경에 관한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 양천구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중인 양천자봉손까방 키트를 함께 만들어주셨습니다.

    마지막 시간에는 직접 설문조사 피켓을 제작하여 거리로 나가 구민분들에게 환경과 관련된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의욕 넘치시는 선생님들 덕분에 이번 4회기 활동도 활기차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4회기(2) - 나만의 안녕 식물 만들기!

    시니어봉사아카데미 마지막 활동은 나만의 안녕 식물 만들기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환경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안녕하세요 캠페인과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관내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공기정화식물을 함께 만들었는데요! 안녕캠페인의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환경교육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회기였던 만큼 선생님들의 열정이 가득했습니다!

     

    활동을 마무리 후 센터로 돌아와 그동안 활동에 대해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년 가까이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선생님들께서도 너무 친해지셔서 마지막 활동이라는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현하셨는데요. 매 회기 항상 열정 넘치게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시니어봉사아카데미 선생님들 모두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