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지역소모임활성화지원사업'다행' 다함께 행복한 양천구 자원봉사 새싹모임 지원사업

 

- 나비와 함께 하는 캘리여행 -

 

기존에 모임이 구성되어 있으나 자원봉사 경험이 없으시다면,,,

구성원들의 장점을 살려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봉사활동을 하면서 특기와 취미도 개발되고 지역사회와 이웃과 함께 봉사도 한다면 *일석이조*겠죠?

 

이런 소모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양천구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경험이 적은 소모임을 대상으로 [다행] 다함께 행복한 양천구 자원봉사 새싹모임 지원사업을 올해 4월부터 실시하여 총 5개단체가 선정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그 중 캘리여행(회장 정기숙)에서 정기숙회장의 캘리그라피 재능기부로 신정3동주민 10명에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지난 7월 9일(월)에 활동현장을 다녀왔습니다.

 

why?

 

"제가 잘하는 것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면 좋으니까요!"

 

정기숙회장은 미술을 전공하고 미술학원을 운영하다가 육아로 경력이 단절됐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이들도 커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캘리그라피에 입문했다고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시회도 하고, 지역행사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봉사활동에 참 매력에 빠져 봉사활동 전도사가 됐다고 합니다. 그러다 본격적으로 함께 거주하는 동네분들중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재능을 나누자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Tip

 

캘리그라피를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정기숙회장님에게 여쭤봤습니다. "주입식교육의 병패입니다. 틀에 박힌 교육을 받아서 캘리그라피에도 고정관념이 있어요"

글씨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면 자유자재로 멋지고 다양한 디자인의 캘리그라피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원봉사로 'Feel'통해요

 

 "지원사업으로 캘리그라피 붓펜과 재료도 구매해주시고 수준급 회장님이 직접 캘리그라피를 가르켜주셔서 너무 행복해요. 그리고 봉사활동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저도 열심히 연습해서 꼭 봉사할께요~"(캘리여행 이태희회원)

 


 

언제 When?

 

양천문화기획단에 9월 15일에 있을 행사에서 캘리그라피 무료로 써드리기와 그간 작업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훈이나 감성캘리를 무료로 받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신정3동 플리마켓 등 양천구에서 진행될 다양한 지역축제현장에 캘리여행이 즐거운 여행을 떠난다고 하니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