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행_자원봉사새싹모임지원사업]나비와 함께 하는 캘리여행센터소식/활동STORY 2018. 7. 10. 18:03
[2018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지역소모임활성화지원사업] '다행' 다함께 행복한 양천구 자원봉사 새싹모임 지원사업
- 나비와 함께 하는 캘리여행 -
기존에 모임이 구성되어 있으나 자원봉사 경험이 없으시다면,,,
구성원들의 장점을 살려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봉사활동을 하면서 특기와 취미도 개발되고 지역사회와 이웃과 함께 봉사도 한다면 *일석이조*겠죠?
이런 소모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양천구자원봉사센터가 자원봉사 경험이 적은 소모임을 대상으로 [다행] 다함께 행복한 양천구 자원봉사 새싹모임 지원사업을 올해 4월부터 실시하여 총 5개단체가 선정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그 중 캘리여행(회장 정기숙)에서 정기숙회장의 캘리그라피 재능기부로 신정3동주민 10명에게 강의를 진행하고 있어 지난 7월 9일(월)에 활동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왜 why?
"제가 잘하는 것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면 좋으니까요!"
정기숙회장은 미술을 전공하고 미술학원을 운영하다가 육아로 경력이 단절됐다고 합니다. 그러다 아이들도 커서 내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다가 캘리그라피에 입문했다고 하셨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시회도 하고, 지역행사에 참여하기 시작하여 봉사활동에 참 매력에 빠져 봉사활동 전도사가 됐다고 합니다. 그러다 본격적으로 함께 거주하는 동네분들중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재능을 나누자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Tip
캘리그라피를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정기숙회장님에게 여쭤봤습니다. "주입식교육의 병패입니다. 틀에 박힌 교육을 받아서 캘리그라피에도 고정관념이 있어요"
글씨에 대한 고정관념을 없애면 자유자재로 멋지고 다양한 디자인의 캘리그라피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자원봉사로 'Feel'통해요
"지원사업으로 캘리그라피 붓펜과 재료도 구매해주시고 수준급 회장님이 직접 캘리그라피를 가르켜주셔서 너무 행복해요. 그리고 봉사활동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저도 열심히 연습해서 꼭 봉사할께요~"(캘리여행 이태희회원)
언제 When?
양천문화기획단에 9월 15일에 있을 행사에서 캘리그라피 무료로 써드리기와 그간 작업한 작품들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훈이나 감성캘리를 무료로 받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신정3동 플리마켓 등 양천구에서 진행될 다양한 지역축제현장에 캘리여행이 즐거운 여행을 떠난다고 하니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센터소식 > 활동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궁금한이야기V] 내일그림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0) 2018.07.12 봉사학습 멘토단 실천학교 양강중학교에 방문하다! (0) 2018.07.11 [안녕하세요 캠페인] 미세먼지로부터 안녕하신가요? 미세먼지 바로 알기 교육 (0) 2018.07.09 [봉사정거장 #4]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 (1) 2018.07.05 [2018 재능나눔 강연릴레이 136.5℃ '자원봉사도 재능이다' ] 손까락봉사단이 강남구자원봉사센터에 떴다! (0) 2018.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