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봉사정거장 #4]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
    센터소식/활동STORY 2018. 7. 5. 19:06

    이번 정류장은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입니다. 내리실 문은 오른쪽입니다.

    This stop is SinJeong1dong Volunteer Camp, SinJeong1dong Volunteer Camp.

    The door's on your right.

     

    봉사정거장 4번째로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를 소개하기 위해 백정애 캠프장님을 만났습니다.

     

    백정애 캠프장님을 생각하면, 신정1동 가족봉사단 발대식에서 상담가로서 직접 이어마이크를 착용하고, 열정적으로 가족봉사단에게 자원봉사 기본교육과 아이스브레이킹(마음열기)를 진행하는 모습이 떠오릅니다.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는 캠프상담가와 봉사자가 함께 하는 놀이터라고 생각합니다. 캠프를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캠프상담가가 서로 화합하고 격려하며, 협조하는 모습이 너무 좋고, 자원봉사활동을 하는데 있어 더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 주요 봉사활동

     

    세대공감 가족봉사단 : 신정1동에 거주하는 21가족과 독거어르신 21명을 결연을 맺어 정기적으로 어르신가정을 방문하는 봉사활동으로, 봉사활동하기 전 주민센터에 모여 전래놀이를 배워 가정방문하여 함께 전래놀이를 바탕으로 하는 가족봉사활동입니다. 특히 매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모기퇴치제, 카네이션 등을 전달하여 세대공감 가족봉사단의 활동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월 결연어르신들 중 생신을 맞으신 분에게는 후원을 받아 앙금케익도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고시그널 : 양천구 내 문화재를 알아보는 역사문화탐방 봉사활동으로 신정1동에 거주하는 10가정이 모여 양천구 내 있는 문화재를 강의로 배우고, 양천구 있는 문화재를 직접 탐방하고, 쓰레기 줍기 활동하는 프로그램으로 우리동네를 더욱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나비남에게 활력을 : 신정1동에 거주하는 50대 독거남을 위하여 활력을 찾고, 우리동네에서 함께 살아가자는 취지로 5명의 나비남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생명존중과 취업, 연극을 통한 마음 다스리기, 축제부스 운영으로 진행되며, 특히 축제부스 운영은 신정1동 나비남 참여자들이 직접 구피물고기를 길러 판매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는 총 9명의 상담가가 기존상담가와 신규상담가가 조화롭게 이루어져 아이디어가 넘쳐 신규사업을 마구마구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정애 캠프장님은 신정1동자원봉사 실적을 전담하고 있으며, 고정선 부캠프장님과 양정아신영인 상담가님은 가족봉사단 참여자 모집과 나비남 프로그램 진행, 이명주배정순‧유민숙 상담가님은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 모든 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명주 상담가님은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회의록 등 서기역할, 마지막으로 임은숙 상담가님은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의 아이디어 뱅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신정1동 자원봉사캠프에서 지역주민이 원하는 자원봉사활동이 더 많이 만들어지길 기대하며, 지역주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