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신월점(문병문 지점장)과 함께하는 희망마을 프로젝트행복한 신월동 만들기는 지난 623() 오후, 양천구135동자원봉사캠프와 신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서서울호수공원에서 쓰레기분리배출을 주제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환경캠페인은 깨끗한 우리동네를 만들기 위해 신월동 지역의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캠페인이 필요하다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이라는 주제로 환경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자원봉사자, 나비남(50대 독거남) 멘토멘티, 신월135동 자원봉사캠프상담가, 신월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 등 총 4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은 서서울호수공원을 이용하는 시민 약 1,000명에게 작지만 위대한 실천 세가지 안내(올바른 분리수거, 일회용 줄이기, 비날봉지 사용하지 않기, 정확하게 분리수거하기)와 알쏭달쏭한 재활용 알아보기 퀴즈, 환경실천 서약서 작성 및 인증샷 찍기로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환경캠페인은 이마트신월점과 양천구자원봉사센터의 지원으로 서약서를 작성한 지역주민에게 룰렛게임을 통하여 휴대용 텀블러, 장바구니, 카드지갑, 미니스텐드, 부채, 볼펜 등의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여 참여하시는 시민들의 반응이 무척 좋았습니다.

 

이번 이마트(신월점)와 함께하는 프로젝트는 지난 3월부터 2018년 한 해 동안 신월동 지역의 저소득층(아이들과 어르신)의 생일잔치를 시작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 신월동 벽화조성사업, 쓰레기 무단투기지역 환경정화활동 및 화단조성사업 그리고 사랑이 가득한 희망김치 나눔축제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신월3동 나비남 조00 봉사자님은신월동 지역에 쓰레기분리배출문제로 어려움을 겪어서 봉사자들과 함께 열심히 준비했는데, 시민들이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정보와 분리배출에 대한 서약서까지 작성하며,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봉사자로 뿌듯하다고 하셨습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는 이마트(신월점)와 함께하는 희망마을 프로젝트행복한 신월동 만들기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의 많은 참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