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 양천구자원봉사캠프 성과공유회 '자원봉사, 나의 성장!' 진행
    센터소식/활동STORY 2022. 12. 9. 15:55

    12월 8일(목) 2022년 양천구자원봉사캠프 성과공유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쉽게도 권역별 네트워킹 파트로 진행했었는데, 올해는 '자원봉사, 나의 성장!' 이라는 주제로 2022년 한 해를 되돌아보고 2023년을 준비하기 위해 모든 동 캠프가 함께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오늘 성과공유회를 위해 포토존도 예쁘게 준비해보았는데요~

    정성스레 준비한 저희 마음을 아셨는지 다들 예쁘다며 사진도 찍으시더라구요.^^

    남궁금순 센터장님의 인사말씀으로 시작된 성과공유회!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많이 있었지만 복지사각지대, 저소득층 등 끊임없이 대상자를 발굴하고 양천구를 위해 활동해주시는 여러분께 너무 감사하다. 1년간 여러 성과,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었던건 활동가 여러분 덕분이고 내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애써주시고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인사말씀을 전하셨습니다.

     

    활동가분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이기재 양천구청장님도 자리에 참석해주셨는데요.

    "한 해 동안 너무 고생하셨다. 자원봉사캠프 활동가분들 너무나 존경스럽고 양천구 발전을 위한 좋은 파트너라고 생각한다. 내년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좋은 성과와 활동 이뤄냈음 좋겠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인사말씀을 전하셨습니다.

    2022년 활동 영상 시청과 각 캠프별 시상!

     

    '최고협력상'

    :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자원봉사 캠프활동을 그 어느 캠프보다 환상적으로 수행하신 캠프께 드리는 상!

    ▶ 목1동자원봉사캠프, 목2동자원봉사캠프, 신월6동자원봉사캠프

    '무엇이든 만들어보상'

    : 그 누구보다 창의적이고 꼼꼼한 솜씨를 활용한 자원봉사캠프 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한 캠프께 드리는 상!

    ▶ 목5동자원봉사캠프, 신정2동자원봉사캠프,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상상 그이상'

    : 다양한 캠프 활동 중 가족봉사활동을 상상 그 이상으로 멋지게 환상적으로 수행하신 캠프께 드리는 상!

    ▶ 목3동자원봉사캠프, 목4동자원봉사캠프, 신월3동자원봉사캠프, 신월7동자원봉사캠프, 신정7동자원봉사캠프

    '내곁에 항상'

    : 서울시자원봉사캠프 공모사업 및 각 캠프별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임하신 캠프께 드리는 상!

    ▶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신정3동자원봉사캠프,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활동이 환상'

    : 캠프 공동활동 Family Farm 및 서울시자원봉사캠프 공모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힘하신 캠프께 드리는 상!

    ▶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신월4동자원봉사캠프, 신월5동자원봉사캠프

     

    올해는 '돌봄, 안전, 환경' 키워드로 각 동에 맞는 키워드 활동을 진행했는데요~ 한 해 동안 수고해주신 모든 캠프분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캠프 활동 수상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2023년도에는 더욱 반짝이는 캠프 활동을 이끌어내기 위해 준비한 특별한 순서!

    퍼실레이터 분들과 함께 올해 활동을 돌아보고, 차년도 활동을 준비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사전에 각 캠프별 관심있는 키워드를 조사하고, 기존에 좋았던 활동이 무엇인지

    앞으로 해보고 싶은 활동이 있는지 각 조별로 토론해보고, 짧지만 조별로 작성한 계획안도 공유해볼 수 있었습니다.

     

    성과공유회에 참여하신 활동가분들은

    "오랜만에 활동가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만들어져서 너무 좋았다."

    "내년에도 열! 봉!(열심히 봉사) 하겠다."

    "각 캠프별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캠프 특성에 맞는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는 것 같다."

    등등 활동 소감을 이야기해 주셨습니다.

     

    양천국자원봉사캠프 활동가 모든 분들 덕분에 2022년 한 해도 잘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버선발로 달려와 함께 해주신 그 마음, 늘 감사합니다.

     

    '자원봉사, 나의 성장!' 내년에도 함께해요. 우리!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