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22일(월) 오후 한국전파진흥협회 임직원과 안양천환경지킴이봉사단과 함께 안양천 신정교 인근에서 약 40여명의 봉사자가 참여해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우선 오리엔테이션으로 2개조로 나누어 대형보드게임 해누리봉사로드로 재미있게 자원봉사와 양천구 내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수요처를 안내하고, 안양천에 대한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근데 사진이 없네요 ㅠㅠ

 

안양천 봉사활동에 첫번째는 황토와 미생물을 혼합하여 EM흙공을 만들었습니다. EM흙공은 하천정화에 효과가 있으며, 미생물로 인해 악취가 났지만, 직장에서 벗어나 봉사활동으로 이야기 나누며, 즐겁게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특히 안양천 환경지킴이봉사단의 친절한 설명과 도움으로 아주 이쁜 EM흙공이 만들어 졌답니다.

이후에는 인근 신정잠수교로 이동하여 먼저 제작된 발효된 흙공(곰팡이)을 던졌습니다. 서로 멀리던지기 시합하며,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시간이었습니다. 누가 멀리 던지나 ㅋㅋ

다음은 오늘 봉사활동에 하일라이트 유해식물제거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양천구청 공원녹지과에서 협조받아서 협조받아 유해식물에 대한 설명과 신정교 밑 사면의 유해식물을 땀을 흘리며 열심히 제거했습니다. 안양천에는 벌써 여름이 온거 같이 온 몸에는 땀이 흠뻑!!

마지막으로 오늘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주희님(24)은 땀도 흘리며, 힘들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웃으면서 봉사활동해서 좋았다.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직원들과 좀 더 친해질 수 있었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오늘 봉사활동으로 한국전파진흥협회 임직원들에게 주민들의 휴식공간인 안양천을 소개하고, 좀 더 깨끗하게 이용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안양천 EM흙공던지기, 유해식물제거 등의 환경정화활동 및 환경캠페인 활동을 안양천환경지킴이봉사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진행합니다.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