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캠프공동프로그램] Family Farm, 김장 Day
    센터소식/활동STORY 2022. 11. 22. 14:57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이하여 양천구자원봉사캠프에서 맛있는 깍두기를 만들었습니다. 


    * 김치의 날은 김치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김치 소재 하나하나(11월)가 모여 22가지(22일)의 효능을 나타낸다는 의미에서 11월 22일로 정해졌습니다. 

     

    양천구도시농업텃밭에서 씨앗부터 뿌려 캠프활동가분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키운 무와 쪽파를 사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 우리 식탁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김치 반찬은 많은 분들의 수고로움이 함께 들어가 있는 귀한 반찬이었어요!

    신월2동캠프, 신월4동캠프, 신월5동캠프, 신정1동캠프 그리고 푸드마켓 봉사자분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깨끗하게 재료들을 손질하고 다듬어서 고춧가루, 액젓 등 양념을 넣어서 슥슥~~ 버무려주기!

    마침 구청장님께서도 캠프 활동가분들을 응원하기 위해서 참석해 주셨습니다. 버무려진 깍두기 간도 함께 맞춰주시며 봉사자분들의 활동을 격려해주셨지요.

    다 만들어진 깍두기는 전달되는 동안 터지지 않도록 꽁꽁 싸매주고~~ 활동공간도 구석구석 닦고 정리하면서 오늘의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캠프 활동가분들이 직접 키우고 수확해서 만들기까지 한 오늘의 깍두기는 총 111박스!

    그 동안 더운날씨던 비가오던 궂은 날씨에도 텃밭 작물들을 가꿔 정성 가득한 김치를 함께 만들어 주신 자원봉사캠프 활동가 여러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 만들어진 깍두기는 신월2동, 신월4동, 신월5동 관내 어르신들과 푸드뱅크 이용자분들께 든든한 겨울철 밑반찬으로 전달 될 예정입니다.

    모두들 맛있는 깍두기와 함께 행복하고 건강한 겨울철 되길바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