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캠프상담가 워크숍 현장스케치
    센터소식/활동STORY 2019. 9. 24. 19:20

    자원봉사캠프상담가, 강산에서 쉬다

    지난 9월 20일(금), 양천구자원봉사캠프상담가 57명과 함께 양평 쉬자파크와 두물머리로 자원봉사캠프상담가 워크숍을 다녀왔습니다.

     

    워크숍 당일 아침 쌀쌀 날씨로 인해 양천구자원봉사센터 5층 강당에 모여서 인원점검하고, 함형호 센터장님의 인사말과 양천구청 주민협치과 전종만 과장님의 인사말과 함께 워크숍을 시작했습니다.

    2대에 버스에 나눠서 이동하며, 양평으로 이동하는 버스에서는 간식나누기, 자기소개와 파트너 정하기, 오늘의 하이라이트인 미션 안내했습니다. 그리고, 자원봉사캠프 영상과 봉테나를 시청하면서 서로를 알아보는 교류에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2호차 버스가 갑자기 서버렸답니다. 버스 수리로 인해서 1시간정도 소요되어 2호차는 버스 안에서 자기소개와 파트너 정하기 등 서로 파트너와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ㅠㅠ

    이번 워크숍은 3개조로 나눠서 조별 미션과 파트너 미션을 수행했습니다.

    1조와 2조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쉬자파크에서 스트레칭과 로프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산에서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는 마음수련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2조는 차량문제로 짧은 시간만 참여하여 아쉬웠습니다. ㅠㅠ

    온열요법은 치유센터 내에서 옷을 갈아입고, 스트레칭과 사우나로 조별활동을 했답니다. 온열요법에 참여한 3조는 쉬자를 몸으로 표현했습니다. 멋짐 폭발!!

    치유 프로그램을 마치니 배가 왜이리 고픈지!!

    밥이 있는 산림치유센터 교육관으로 고고고!!

     

    캠프상담가만을 위한 출장뷔페!!기대하시라~~하지만 양이 조금 부족했어요^^아쉬움이

     

    식사 후에는 조별 미션 수행을 위해 센터장님과 함께 사진 찍기 미션으로 인해 센터장님이 너무 바쁘셨답니다~~~

    파트너미션도 수행하느라!!정신없는 모습 ㅋㅋ

    이제 드디어 오늘의 하이라이트 미션수행 추점을 진행했습니다. 추첨에 앞서서 캠프상담가 워크숍에 떡 간식을 준비해주신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황미혜 회장님의 인사말을 들었습니다. 때마침 오늘 생신이라서 상담가 모두가 생일축하 노래를 불러드렸답니다. 감동!!

    황미혜 회장님의 추첨을 시작으로 총 5명이 주인공이 정해졌습니다. 추첨된 5명에게는 센터장님이 직접 럭키박스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조별 미션과 파트너 미션으로 상담가들이 좀 더 교류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미션 성공!!

    나에게 이런 행운이^^

     

    직원들도 상담가님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해주셨어요^^

    이제 산에서 즐겼으니~ 강으로 가 볼까요?

    아쉬움이 가득한 양평 쉬자파크를 뒤로 하고, 양평의 핫플레이스 두물머리로 이동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두물머리에서 기념사진을 찍으며, 산에서 느낄 수 없는 강바람과 풍경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이제 집으로 돌아갈 시간!!

    양평에서 센터까지 계획된 시간보다 더 늦어졌지만 워크숍으로 기분이 좋아졌다며, 반갑게 마무리 인사해주셨습니다.

     

    아침엔 쌀쌀했지만 낮에는 구름이 햇살을 가려서 산에서는 그늘 속에서 새소리, 바람소리 즐길 수 있었으며, 강에서는 강물이 흐르는 소리와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자원봉사캠프, 강산에서 잘 쉬었습니다.

     

    참여해주신 상담가님 감사드리고 다음에는 더 많은 상담가님들이 참여하는 워크숍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