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슬기로운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모음 Zip. 8편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11. 3. 14:50

    코로나19도 막을 수 없는 슬기로운 [우리동네 자원봉사캠프] 활동 모음 Zip. 8편_10월

    <이웃의 날>

    10월 28일 이웃의 날을 맞이하여 이웃에게 관심과 돌봄을 표현하는 날~!

    먼저 인사하기, 안부 묻기 등 안녕캠페인 실천으로 이웃과 마음의 거리를 좁히는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자원봉사캠프 이웃의 날 활동으로 훈훈해진 양천구! 활동소식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이웃 간 인사가 코로나19로 더욱 더 서먹해진 요즘.

    이웃의 날을 맞이하여 조심스레 이웃들에게 손편지를 전했습니다.

    이웃간의 정나눔도 비대면 형태로 손편지와 함께 이웃키트를 전달해드렸습니다.

    오늘 복도서 만난 아랫집 부부...

    어색함이 조금 없어진건 기분탓일까?

    안녕엽서를 전한 뒤 나누는 눈인사에 미소가 따라오는 건 당연지사.

    그래~!! 이렇게 서로 이웃과 인사 나누며 마음을 열어가는 거야.^^

     

     신월6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블루로 어쩌면 누구라고 할 것 없이 모두가 힘든 시기...

    이웃의 날을 맞이하여 혼자 사시는 어르신 댁, 공부에 지친 고3 수험생, 일자리 구하는 청년, 코로나19로 아이들 돌보느라 지쳤던 학부모, 야외근무자인 택배기사, 경비업무 근로자분들, 동네 상점 등을 찾아가 인사를 드렸습니다.

    먼저 다가가 이웃키트와 인사를 건네니 잠시나마 서로를 향한 웃음도 주고 이웃으로 함께하고 있음을 알리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간만에 손글씨 편지도 써보고 문고리에 걸어둘 메모장도 만들어 인사를 전했습니다.

    밖에 아이들을 데리고 나가지도 못하고 24시간 종일 육아에 많이 힘들때도 있었는데
    자원봉사캠프라는 곳에서 먼저 찾아와 손편지 엽서와 함께 이웃키트를 전해주시니 너무나 감사했다.  
    모르는 분이 찾아와 조금은 쑥스러웠지만 인사와 함께 받고 나니 그간 받았던 스트레스와 외로움이 싹~ 사라졌다.

    감사합니다. 나도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 이웃을 위해 조금한 활동을,,, 아 아니다.
    "안녕하세요!" 인사부터 시작해보고 싶다... 어쩌면 나의 인사가 누군가에게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게 할 수 있으니까!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가족봉사단의 반찬나눔 활동은 코로나19속에서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반찬나눔 활동으로 청소년자원봉사자들의 요리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이전에는 거점공간인 신월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함께 요리를 해 어르신들에게 제공해드렸지만 지금은 그러지 못해 각 가정에서 요리를 만들어 어르신들게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올해 태풍과 홍수로 피해로 인해 값 비싸진 배추대신 쪽파를 상담가님이 직접 다듬어 파김치를 담아 제공 해드렸답니다.

    또한 반찬나눔 자체도 의미있지만 어르신들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자발적으로 활동에 임해주는 가족봉사단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흐뭇한 소식 전합니다. 

     

    신월5동자원봉사캠프

    홀몸어르신들의 면역력강화를 위해 비타민 가득한 청귤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청귤청을 만들었습니다.

    상담가들과 성인봉사자들이 모여 새콤달콤한 청귤청을 만들었으며 잘 숙성시켜 가족봉사단을 통하여 저소득 홀몸어르신들께 전달된다고 합니다.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햇볕이 좋은 10월 토요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으로 [햇님은 요리중] 활동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가족봉사단 가족들이 가족단위로 어르신께 드릴 햇님저금통도 직접 만들고, 아이들과 함께 만든 반찬과 잘 익은 홍시를 가지고 어르신들을 찾아 뵈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르신들께 햇빛을 모을 수 있는 저금통을 설명드리니 신기해하셨다고 합니다^^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10월달 생일을 맞이한 홀몸어르신 20가구에 상담가와 봉사자분들이 만든 앙금 떡케잌과 김, 물티슈,라면 커피, 휴지2롤을 가방에 담아 전달해드렸습니다.

    오늘도 코로나로 문앞에서 인사만 드려야하는 아쉬움이 컸지만 "생신축하드립니다" 라는 말에 눈물이 흘리신 어르신도 계셨다네요.

     

    [안녕한 놀이터방역활동]

    소독티슈와 쓰레기 봉투~! 그리고 마스크와 비닐장갑을 장착하고 놀이터에 나타난 핫소스봉사단!

    오늘은 앞산어린이공원, 진주어린이공원에서 놀이터기기, 운동기기, 의자 등 손이 닿는곳은 열심히 닦고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손을 소독할수 있게 도와드렸습니다.

    안전한 놀이터를 위한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핫소스봉사단의 활동은 계속 됩니다!!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코로나블루로 인해 지친 심신을 가을 분위기 맞게 소국을 준비해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원예활동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예쁜 꽃과 향기에 이런저런 복잡한 마음이 싹 사라졌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에 준비한 상담가분들과 봉사자분들도 흐뭇함이 가득했다고 합니다.

     

     신정7동자원봉사캠프

    [함.코.이 함께 코로나 이겨내기!]

    사골곰탕 ,전복죽, , 두유, 라면, 카레, 마스크목걸이등을 담은 사랑의 보따리를 어르신들에게 상담가분들과 봉사자분들께서 가가호호 방문하여 전달해드렸습니다.

    봉사자들의 방문에 무척이나 반가워하셨고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렵다보니 건강이 더욱 악화된 것 같다고 하셨다네요. 하루 속히 코로나19로 부터 자유로웠으면 좋겠습니다.

     

     

    ☐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신월2동자원봉사캠프 가족봉사단의 반찬나눔 활동은 계속된다!

    코로나19속 어려움이 있지만 반찬나눔 활동은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거점공간인 신월종합사회복지관 공간을 이용하여 봉사단과 함께 요리를 해 어르신들에게 제공해드렸었는데요. 이제는 각 가정에서 요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에게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요리실력이 점점 향상되고 있다네요.

    올해 태풍과 홍수로 피해로 인해 값 비싸진 배추대신 캠프에서 쪽파를 다듬어 파김치를 담아 제공했답니다.  

    반찬나눔도 중요하지만 어르신들이 안부를 묻고 건강을 챙기는 것이 더욱 중요한 것임을 많은 가족봉사단이 깨닫고 있다고 합니다.

     

    ☐ 신월5동자원봉사캠프

    청귤청 만들기 데이~!

    홀몸어르신들의 면역력강화를 위해 비타민 가득한 청귤을 깨끗하게 세척하여 새콤달콤한 청귤청을 만들었습니다.

    상담가들과 성인봉사자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청귤청을 만들었으며 잘 숙성시킨 후 가족봉사단을 통하여 저소득 홀몸어르신들께 전달된다고 합니다.

     

    ☐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10월, 햇볕이 좋은 토요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으로 [햇님은 요리중] 활동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가족봉사단 가족들이 가족단위로 어르신께 드릴 햇님저금통도 직접 만들고, 아이들과 함께 만든 반찬과 잘 익은 홍시를 가지고 어르을 찾아 뵈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르신들께 햇빛을 모을 수 있는 저금통을 설명드리니 신기해하시고 좋

    ☐ 신정4동자원봉사캠프

    10월달 생일을 맞이한 홀몸어르신 20가구에 상담가, 봉사자분들이 만든 앙금 떡케잌과 김, 물티슈, 라면 커피, 휴지2롤을 전달해드렸습니다.

    이번달 활동도 코로나19로 인해 문앞에서 인사만 드려야하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생신 축하드립니다" 라는 말에 감동의 눈물을 보이시는 어르신도 계셨다네요..

    ---------------------------------------------------------------------------------------------------------------------------

    "우리동네 놀이터는 우리가 지킨다!"

    소독티슈와기 봉투 그리고 마스크와 비닐장갑 장착하고 함께 놀이터로 모인 핫소스 봉

    오늘은 앞산어린이공원, 진주어린이공원에서 놀이터기기, 운동기기, 의자 등 손이 닿는 곳은 열심히 닦고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손을 소독할수 있게 도와드리며 놀이터에 바이러스까지 싹싹 깨끗하게 청소를 한 청소년들

    즐기면서 함께하는 청소년봉사활동~ 안녕한 놀이터를 위한 신정4동캠프 핫소스봉사단의 활동은 계속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