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원봉사캠프, 안녕~Hi!」2020 자원봉사캠프 온라인 성과공유회 성공리 개최
    센터소식/활동STORY 2020. 12. 17. 11:51

    지난 1210() 오전 1030분부터 온라인으로 2020년 양천구자원봉사캠프 연간 사업 추진 성과와 활동 사례를 나누는 성과공유회 자원봉사캠프, 안녕~ Hi를 진행했답니다.

    이번 온라인 성과공유회는 스위치온 김난희 대표님과 양천구자원봉사센터 함형호센터장님께서 라디오 공개방송의 포맷으로 색다른 구성과 능숙하고 유쾌한 진행력으로 1시간 동안 지루할 틈이 없이 탄탄한 구성으로 진행됐습니다.

    (센터 강당을 스튜디오처럼 예쁘게 꾸며봤는데 어떠신가요?^^)

    본 행사는 18개 자원봉사캠프 연간 추진 성과를 영상으로 담아 공유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하여 온라인상이지만 축제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또한 5동자원봉사캠프 손승희 활동가, 신정1동자원봉사캠프 양정아 캠프장, 신정7동자원봉사캠프 이세은 캠프장과 양천구 신월3동주민센터 이건학 동장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김현철 대리 등 총 5명의 실시간 전화 연결 인터뷰를 통해 한해 활동을 통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생동감 있게 전해주셨는데요.

     

    전화인터뷰로 참여는 못했지만 많은 활동가분들이 실시간 온라인 댓글창을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의견을 나눠 진정한 성과공유 회의 의미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최초로 진행된 온라인 자원봉사캠프 성과공유회 자원봉사캠프, 안녕~Hi!에 양천구 자원봉사활동가 뿐만 아니라 타 지역 자원봉사센터 실무자와 관계자 등 총 985이 참여하여 이번 행사에 대한 많은 기대와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실제로 동시접속 101이라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죠~!

     

     

    한편,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15()에 진행한 따로 또 같이!자원봉사캠프활동가 비대면 워크숍 활동과 이어지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진정한 따로 또 같이를 완성할 수 있는 큰 의미를 얻었답니다.

     

    이웃을 잇는 퍼포먼스는 비대면 워크숍에서 캠프별로 각자 완성한 아크릴 캔버스 작품을 하얀 도화지 같은 벽면에 부착하는 퍼포먼스로 멋진 작품을 완성했습니다. 그림을 그리고, 그것들을 한데 모으는 과정과 최종 완성품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따로, 또 같이의 의미와 양천구자원봉사캠프의 소속감을 공고히 하는 상징물이 탄생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성과보고회 마지막 인사를 드릴 차례~!!

    잠시지만 양천구 자원봉사캠프 담당자의 깜짝 등장이 있었답니다.

    오히려 캠프장님들과 활동가님들의 많은 아이디어와 지혜로 배움이 크다는 조아라 팀장.

    올 한해 코로나 19로 아쉬움도 컸지만 각 캠프별 상황에 맞게 열심히 활동해주신 모든 캠프에 감사인사를 드렸습니다.

    2020년에도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실행해 온 18개 자원봉사캠프!

    특히 올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동 단위 거점 중심의 안녕캠페인 사업 추진을 통해 이웃과의 관계 회복,, 전염병 확산 방지 등을 위해 힘써 주셨습니다.

     

    원봉사캠프 활동가의 따뜻한 활동 덕분에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2020년 한 해 따뜻함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가올 2021년에는 자원봉사캠프의 힘으로 극!

    ///////// ♥ ↘

     

    시간관계상 함께 하지 못하신 분들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캠프 온라인 성과공유회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영상을 다시 볼 수 있습니다. (★23분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S4CdhxqZfuc)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