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시자원봉사센터 공모사업] 양천구자원봉사캠프 '내곁에 자원봉사', '운영모델 지원사업' 진행
    센터소식/활동STORY 2022. 9. 7. 17:00

    양천구자원봉사캠프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진행하는 '내곁에 자원봉사' 와 ' 운영모델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곁에 자원봉사'는 동 주민센터와 결합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발생하고 있는 동 복지체계의 공백과 피로감 해소를 돕고, 사회적 단절과 고립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도 실제적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 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공모사업으로 양천구에서는 '신정1동, 신정3동, 신정4동, 신월2동' 자원봉사캠프에서 활동해주고 계십니다.

     

    캠프는 월 1회 가족봉사단과 함께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을 만들고, 말벗활동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며 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고, 방문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환경을 조사하고, 동 주민센터와 활동 내용을 공유하며 어르신들께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올 10월까지 진행되는 공모사업! 아직 캠프별로 많은 활동이 남았는데요. 앞으로도 많.관.부 부탁드려요! 

     

    '캠프 운영모델 지원사업'은 다양한 주민의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학습·실천·경험관리 세 가지 필수요소를 적용하여 캠프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운영하는 공모사업으로 양천구에서는 신월5동자원봉사캠프에서 활동해주고 계십니다.

     

    운영모델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지역주민들이 캠프 활동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고, '학습', '크라우드액션', '경험관리' 세 가지 요소를 적용한 이번 공모사업은 새로운 지식과 재능 습득의 기회 제공, 봉사자별 욕구와 상황에 맞는 활동 제시 및 참여 유도, 기여도에 따른 보상을 제시하여 자원봉사자 인정과 격려까지! 

     

    신월5동캠프는 지난 5월부터 가족봉사단에 활동 목표를 설정하여 지역의 독거어르신께 반찬 전달 및 안부활동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가족봉사단 10가족 모두 개인목표를 달성하였고, 단체 목표 또한 200% 초과 달성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리워드 활동으로 추석을 맞이하여 독거어르신과 장애인공동생활가정에 송편과 맛있는 3색전, 돼지갈비를 가족봉사단과 함께 만들어 전달하였고, 가족봉사단을 위한 개인리워드 또한 선물하며 달달한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처럼 양천구자원봉사캠프에서는 지역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지역을 위해 항상 앞장서서 활동해주시는 캠프 활동가분들과 자원봉사자 여러분 모두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