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6동자원봉사캠프(캠프장 박봉숙)는 지난 524()부터 61()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안양천 환경지킴이 양성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안양천 환경지킴이 양성교육에 총 46명의 지역주민이 신청하여 교육을 받았으며, 신청하신 예비 환경지킴이분들은 교육 이수 이후에는 안양천에서 전문자원봉사자로 안양천에 생태해설과 리더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1일차 교육은 5월 24일(목) 14시에 신정6동주민센터 2층에서 진행했습니다.

 

 

안양천 환경지킴이 양성교육 진행 전 신정6동자원봉사캠프 박봉숙 캠프장님께서 사업소개를 직접 해주셨습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조봉실 부장님께서 안양천 환경지킴이 양성교육이 필요성과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선상규 의장님께서 1일차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안양천 환경지킴이 양성교육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환경의 중요성을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2일차 교육은 5월 25일(목) 오후 14시에 안양천 신정교 인근에서 실습으로 진행했습니다.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김미영 환경강사님께서 안양천의 생태에 대한 설명을 열심히 알려주셨고, 특히 직접 안양천을 돌아다니며 하나하나 세심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두 번째 실습하는 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들이 온 기분으로 안양천에 대한 설명도 열심히 들었지만 안양천 조경된 꽃밭에서 쉬는 시간을 가지며 사진도 열심히 찍으셨습니다.

 

 

3일차 교육은 5월 31일(목) 오후 2시에 신정6동주민센터 2층에서 기후변화와 에너지, 지역사회 대안 찾기를 주제로,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한숙은 부의장님께서 교육을 진행해주셨습니다.

 

 

기후 변화로 나타나는 현상, 지역에서 안양천에 대한 자연의 가치 등을 우리동네에 맞게 교육를 진행해주셨습니다.

 

 

 

 

4일차 교육은 5월 25일(목) 오후 14시에 안양천 신정교 인근에서 실습으로 진행했습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이 안양천 신정교 인근에서 진행하는 실습에 참여하였습니다. 마지막 날 강의는 안양천을 통한 물의 중요성과 수질조사로, 강서양천환경운동연합 한숙은 부의장님께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그늘에 앉으면 바람이 불며, 시원했지만 뜨거운 태양아래 안양천에서 교육받는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안양천 환경지킴이 선생님들의 열정으로 이열치열인가요!! 재밌는 수질검사하면서 더위를 날려버렸답니다.

 

 

 

 

향후 강서환경운동연합과 연계하여 수료증을 받을 예정이며, 빠른 시간 안에 수료식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2째주인 69()부터 정기적으로 활동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닫기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