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1년 양천구자원봉사캠프 활동가 위촉식
    센터소식/활동STORY 2021. 2. 26. 19:11

    - 미니 자원봉사센터인 ‘자원봉사캠프’ 활동 활동가 113명 위촉 -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정월 대보름날 하루 전날인 2월 25일(목)에 양천구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양천구 자원봉사 활동가 위촉식을 진행했습니다. 

     

    특별히 정월 대보름날을 앞두고 호두, 땅콩 부럼을 대신하여 호두과자를 간식으로 준비했어요^^

     

     

    게다가 이번 위촉식은 위촉식 진행 최초로 온라인 과 센터 강당에서 동시에 진행했는데요. "따로 또 같이~!!" 같은 공간이 아니더라도 시공간을 초월해 위촉식을 진행하니 참 새롭고 많은 분들이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지역을 위해 늘 솔선수범 해주시는 캠프 자원봉사활동가이자 우수 자원봉사자이신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전광수센터장님께서 참석하신 활동가분들께 인사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자원봉사활동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입니다. 늘 일선에서 그 누구보다 수고하는 자원봉사캠프 리더분들과 활동가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느때처럼 자원봉사캠프가 양천구 자원봉사의 뿌리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을 믿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에 대해 늘 고민하고 최대한 지원할 수 있도록 고민하겠습니다"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다음은 일정 관계상 참석을 못하신 김수영 양천구청장님을 대신하여 양천구청 행정지원 노병채 국장님이 방문하여 활동가분들을 격려해주셨는데요.

    "월드컵과 같은 축제의 한가운데에서나 태안 기름유출 사건 같은 재난의 최전선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은 현장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서로를 도와주었습니다. 코로나 19 백신 접종 지원 자원봉사활동을 비롯한 이웃 돌봄 활동에도 자원봉사캠프에서 관심 갖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활동해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격려말씀을 해주셨답니다.

     

     

    김강우 자원봉사캠프 회장님은 "하루 속히 코로나 19가 종식되어 보다 많은 이웃들과 활동가 여러분이 즐겁게 활동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립니다. 올 한 해 활동가 여러분 전원 건강을 지키며 의미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힘차게 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활동가 전원을 대표하여 올 한 해 포부와 함께 인사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또한, 신임 활동가분들께 자원봉사 활동가 조끼를 착복해드렸는데요. 자원봉사 활동가라는 가치있는 활동에 사명감을 갖고 각 동 캠프에서 열심히 활동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이어서 진행된 활동가 선서식은 캠프 부회장인 여수진 캠프장이 활동가 전원을 대표하여 선서를 진행하며, 2021년 활동가 활동에 시작을 알렸습니다.

     

     

    전임 캠프회장님이신 신월7동 황미혜 캠프장님과 신월3동 강혜영 전임 캠프장님께 감사패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것으로 활동이 종료되시는것은 절대 아니시구요^^; 다시 캠프장과 활동가로 복귀하여 각 캠프에서 열심히 활동가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지난 2년간 캠프를 대표하여 수고해주신 신월7동 황미혜 회장님, 목5동 김인화 부회장님과 신월3동 강혜영 총무님께 감사드립니다.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총 113명의 캠프활동가를 동별로 위촉하여 위촉장을 전달해리고, 18명의 캠프장, 17명의 부캠프장을 임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2년간 캠프를 운영할 캠프 임원진을 구성하였습니다이번 회장님은 자원봉사에 열정이 가득하신 신월5동 김강우 캠프장님부회장님은 아이디어가 가득한 신정4동 여수진 캠프장님총무에는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이신 신정1동 양정아 캠프장님이 선출되었습니다많은 응원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조봉실 부장님께서 2021년 자원봉사캠프와 센터 사업방향에 대해 알기쉽고 꼼꼼하게 전달해주셨는데요.
    자원봉사 상담가에서 활동가로 명칭이 변경된 만큼 여러 단체와 기관을 연계하고 주민 관계망을 보다 촘촘히 형성하는 자원봉사활동가의 역할과 센터 사업방향에 대한 안내로 자원봉사활동에 힘찬 시작을 알렸습니다.

     

     

     


    위촉식 행사 마지막은 단체사진이죠?^^
    온라인 회의채널로 함께 해주시는 분들과 강당에서 위촉식에 참여해주신 활동가분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으며 다소 분주했던 행사를 마무리했답니다.
    ^-^♡

     

     

     

    올 한해 보다 많은 구민들이 자원봉사캠프에서 활동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캠프 활성화에 양천구자원봉사센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